Littelfuse, Elmos의 200mm 웨이퍼 팹 인수 절차 완료

2025-01-02
박종서 기자, paper@elec4.co.kr

Littelfuse, Inc.(Litelfuse, 리텔퓨즈)는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Elmos Semiconductor SE(Elmos)의 200mm 웨이퍼 팹의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인수는 2024년 12월 31일 자정(CET)을 기점으로 효력을 발생한다. Elmos는 이번 판매로 팹리스로의 전환을 완료하게 되었다.

지난 2023년 6월 28일, Littelfuse와 Elmos는 9300만 유로의 순매매 가격으로 도르트문트 웨이퍼 팹을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9년까지 초기 기간을 포함한 다년간의 용량 공유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 장기 계약은 Elmos의 다른 파운드리 파트너와의 기존 공급 계약을 보완하며, Elmos가 예상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독일 경제부와 기후행동부 및 독일 연방카르텔청(Bundeskartellamt)의 규제 승인은 이미 2023년 여름에 승인되었다. 규제 승인이 완료된 후, 구매자는 2023년 8월에 Elmos에게 3720만 유로를 지급했으며, 나머지 5600만 유로는 2024년 12월 30일에 Elmos로 송금되었다.

이번 도르트문트 웨이퍼 팹의 인수는 Littelfuse의 장기적인 전력 반도체 시장 확장을 지원하며, 에너지 저장, 자동화, 모터 드라이브, 재생 가능 에너지, 전원 공급 장치, 충전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기회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Littelfuse의 회장 겸 CEO인 Dave Heinzmann은 “도르트문트 팹의 우수하고 숙련된 직원들을 Littelfuse 팀에 맞이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인수는 Littelfuse의 장기 성장 전략을 지원하고, 전력 반도체 기술과 고품질 제조 능력을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밝혔다.

Littelfuse 반도체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Chad Marak는 “도르트문트 팹의 인수는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산업 전반에 걸친 고객 수요를 위한 장기적인 유기적 성장 기회를 확장시킵니다. 또한, 현재의 제조 기반을 보강하고 고도로 숙련된 기술 팀을 확장하며 운영 능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