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 용 HybridPACK™ Drive G2 전력 모듈
인피니언의 차량용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는 기존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고집적 B6 패키지의 HybridPACK Drive G1을 기반으로, 동일한 풋프린트로 확장성을 제공하고 더 높은 전력대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HybridPACK Drive G2는 다양한 전류 정격과 전압(750V와 1200V)으로 제공되며, 인피니언의 차세대 칩 기술인 EDT3(Si IGBT)와 CoolSiC™ G2 MOSFET을 채택하고 있다.
750V 및 1200V 전압대로 최대 300kW의 전력을 제공하는 HybridPACK Drive G2는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서 차세대 위상 전류 센서와 온칩 온도 센싱 등의 옵션을 통합하여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이들 전력 모듈은 향상된 어셈블리 및 인터커넥트 기술을 통해서 더 높은 성능과 전력 밀도를 달성한다.
새로운 인터커넥트 기술(chip sintering)과 새로운 소재(새로운 블랙 플라스틱 하우징)를 채택하여 더 높은 온도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그럼으로써 더 높은 성능을 달성하고 제품 수명을 연장하도록 한다.
2, 차세대 AURIX™ TC4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차세대 e-모빌리티, ADAS, 자동차 E/E 아키텍처, 보급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AURIX TC4x 28nm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기존의 주력 제품군인 AURIX TC3x MCU를 위한 상향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한다.
또한 차세대 TriCore™ 1.8과 AURIX 가속기 세트를 사용한 확장 가능한 성능 향상을 특징으로 한다. 여기에는 다양한 AI 토폴로지의 요구를 충족하는 SIMD 벡터 DSP(digital signal processor)인 새로운 PPU(parallel processing unit)을 포함한다. 따라서 다양한 실시간 제어 및 레이더 후처리에 사용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제품군 컨셉으로 공통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어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절감할 수 있다.
도메인 및 영역 기반 E/E 아키텍처의 기능 통합 요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AURIX TC4x는 e-모빌리티와 안전 시스템을 통한 자율 주행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 인피니언의 AURIX TC4x는 첨단 안전과 보안을 포함한 향상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여 전장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3. 고성능, 확장성, 신뢰성을 제공하는 자동차 레이더 용 CMOS 트랜시버 MMIC CTRX8181
인피니언이 28nm CMOS 기술 기반의 76~81GHz 레이더 MMIC 시리즈의 첫 제품인 혁신적인 차세대 레이더 RASICTM CTRX8181 트랜시버는 향상된 SNR(신호대 잡음비)과 선형성으로 높은 시스템 성능과 탄력성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하기 편해 코너 레이더, 전방 레이더, 근거리 레이더를 비롯한 다양한 센서를 위해서 확장이 용이한 플랫폼 접근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oftware-defined-vehicle) 아키텍처를 위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것은 77GHz 차량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CTRX8181은 최신 ISO26262 안전 표준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4개 송신 및 4개 수신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뛰어난 신호대 잡음비(SNR)를 달성하고 표준 모듈의 거리를 최대 25퍼센트까지 증가시킨다(250미터에서 300미터 이상으로). 높은 RF 채널 수에 향상된 선형성으로 33퍼센트 더 높은 수직 혹은 수평 각 분해능을 가능하게 하므로 자동차 옆에 있는 보행자 등 다양한 사물을 더 잘 구분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코너 레이더에서부터 고해상도 레이더에 이르기까지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듈 개발에 기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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