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최대 52 GHz 지원하는 광대역폭 오실로스코프 프로브 발표

2024-03-14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고임피던스 프로브 헤드와 함께 작동하는 프로빙 솔루션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InfiniiMax 4 시리즈 광대역폭 오실로스코프 프로브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자사 고주파수 프로브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면서 최대 52 GHz의 대역폭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50 GHz 이상에서 작동하는 고임피던스 프로브 헤드를 갖춘 솔루션인 InfiniiMax 4 시리즈는 디지털 설계자들에게 고속 디지털, 반도체, 웨이퍼 응용 분야를 위한 턴키 프로빙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바이스가 작아지고 빨라지면서 신호를 정확하게 프로빙하는 작업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고밀도 통합과 빠른 신호 속도는 규모가 작고 속도가 빠른 환경에서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고급 프로빙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키사이트 InfiniiMax 4 시리즈 프로브는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를 로드하지 않고 시스템 검증을 위한 고임피던스 프로빙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속 디지털 설계, 검증, 테스트의 속도를 높여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다.
 
새로운 InfiniiMax 4 시리즈는 PCIe 6.0 / 7.0, DDR5 / DDR6, MIPI Gear 5 / 6, 802.3CK에 대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대 52 GHz의 브릭월과 40 GHz의 베셀 톰슨 대역폭을 지원하는 프로빙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수의 액세스 지점을 보유하여 맞춤식 평가 보드나 인터포저가 필요하지 않은 앰프가 특징인 모듈식 설계와 고임피던스 프로브 헤드를 갖춘 턴키 솔루션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유연한 PCA 프로브 헤드를 갖춘 RCRC 설계를 제공하며, 이 경우 PCA의 고유한 유연성을 사용해 섬세한 팁 와이어에 가해지는 부담을 없앤다. 탈착식 플렉스 PCA 팁을 통해 가장 섬세한 팁 부분을 제거 및 교체할 수 있으며, 키사이트의 실시간 UXR-B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및 InfiniiMax III 프로브 헤드와의 호환성을 통해 장비의 투자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키사이트 디지털 포토닉스 우수성 센터 로버트 사포나스( Robert Saponas) 부사장은 “새롭게 출시된 InfiniiMax 4는 압도적인 대역폭과 탁월한 턴키 프로빙 솔루션으로 향후 프로빙 작업 효율을 높여준다”라며, “ InfiniiMax 4 프로브는 현재와 미래의 고속 디지털 응용 분야에 접하게 되는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정밀도, 적응성, 효율성을 제공하여 엔지니어와 개발자가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키사이트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