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파이, 국내 최대 규모 드론 라이트쇼 ‘크리스마스 드론쇼 2023’ 진행
드론 라이트 쇼 솔루션 IFO를 개발,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유비파이(대표 임현)는 21일 경상남도 고성에서 국내 최대 규모 드론 라이트쇼 ‘크리스마스 드론쇼 2023’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비파이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인 크리스마스 드론쇼 2023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 세계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하늘 위 선물’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총 13분에 걸쳐 자체 솔루션 IFO로 진행된 드론 라이트쇼는 꿈과 희망을 상징하는 장면들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에 맞춰 ‘메리 크라스마스’ 문구를 시작으로 △눈꽃 △징글벨 △루돌프 사슴 △눈사람 △산타 △선물 상자 △스노 글로브 △크리스마스트리가 차례대로 하늘 위에 표현됐으며,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어린이의 행복을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초록우산’을 끝으로 라이트쇼는 마무리됐다.
이번 크리스마스 드론쇼 2023에 사용된 드론 수는 총 2025대로 국내 최대 규모일 뿐만 아니라, 미국 ‘드론 라이트 쇼’의 최고 기록인 2018대를 넘어서는 것이다.
유비파이 임현 대표는 “이번에 2025대 비행은 국내 드론 라이트쇼 분야에서 기념비적 이벤트”라며 “앞으로 유비파이는 자사 기술을 통해 더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 세계 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드론쇼 2023을 함께 기획, 진행해 준 유비파이에 감사드린다”며 “하늘 위에 수놓아진 선물 같은 장면들처럼 아동이 미래를 향해 건강하게 성장해갈 수 있도록 초록우산은 본연의 역할에 맞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