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TE 커넥티비티와 협력하여 전기자동차(EV) 및 커넥티드 운송 분야의 최신 기술을 다룬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발표했다. 이 전자책은 V2X 에코시스템, 5G 기반 차량용 텔레매틱스, 고전력 EV 충전의 미래 및 기타 설계 동향 등을 포함한 다양한 엔지니어링 주제를 다루고 있다.
‘EV 및 커넥티드 운송’ 전자책에서 마우저와 TE 커넥티비티는 텔레매틱스의 증가와 5G 통합이 차량을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조명한다.
이 전자책은 차량이 더 많은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전송하고, 내비게이션에서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최적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5G 시스템을 갖춘 차세대 EV를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V2X 통신 표준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본다. 또한 첨단 센싱 및 연결을 위한 차량용 SPE(single-pair Ethernet)의 등장을 비롯해, 신속한 원격 업데이트와 차량 및 인프라 간의 통신, 정교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 그리고 궁극적으로 차량의 완벽한 자율성을 지원하기 위해 차량 내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TE 커넥티비티의 주요 제품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전자책에는 마우저에서 구매 가능한 TE 커넥티비티의 최신 제품도 소개되어 있다. TE 커넥티비티의 충전 주입구는 대형 및 중형 트럭과 버스, 이륜차, 농업, 건설 및 레저용 차량에 적합하며, 5G 팬텀(5G Phantom) 비접지면 안테나는 600MHz 이하의 낮은 대역을 필요로 하는 지역에서도 고정 접지면을 사용하지 않고도 글로벌 셀룰러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산업 및 상업용 하이브리드 및 전기 차량의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파워튜브(PowerTube) 커넥터는 ECPx50B 고전압 접촉기는 와이어 크기 및 온도에 따라 연속 전류가 최대 580A에 이르는 대형 전기 부하를 처리할 수 있으며, 최대 1,500VDC의 1,000V 스위칭 전압을 통해 최대 500A의 연속 전류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접촉기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태양광 인버터 및 EV 충전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고전압 환경에서의 제어용으로 설계되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