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스(Red Bull Ford Powertrains)가 2026년 포뮬러1 레이싱 시즌을 위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ICE/전기구동 동력장치(Power Unit, PU)을 개발하기 위해 Siemens Xcelerator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스는 2026 시즌에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Oracle Red Bull Racing) 팀과 스쿠데리아 알파 타우리(Scuderia Alpha Tauri) F1 팀을 위한 동력장치를 제작할 예정이며, F1 시리즈에 동력장치를 공급하는 단 6개 제조사 중 한 곳이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스는 지난 2021년 계획을 발표한 때부터 F1의 새로운 사양을 충족하면서 2026년도 사양의 지속 가능한 고속 동력장치를 개발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스는 다른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기존 데이터가 부족한 파워트레인 개발 분야에서 부품 설계 전반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레드불 파워트레인스의 기술 이사인 벤 호지킨스(Ben Hodgkinson)는 “Siemens Xcelerator는 설계 및 제조 과정의 디지털 백본으로, 새로 구성된 대규모 팀에서 수백 가지의 신속한 설계 혁신을 동시에 엔지니어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각 설계자가 동료의 작업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지식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파워트레인 개발 분야 데이터가 부족해 엔진의 너트와 볼트까지 모든 컴포넌트를 처음부터 모델링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더 어려운 작업이다. 따라서 Teamcenter를 통한 협업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와 결합된 Siemens NX의 설계 품질과 사용 편의성이 성공의 중요한 요소이다.”라고 덧붙였다.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스 팀은 제품 엔지니어링을 위한 Siemens NX™ 소프트웨어와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를 위한 Teamcenter
® 소프트웨어 외에도 프로젝트 전반의 설계·검증을 지원하기 위한 지멘스의 Simcenter™ STAR-CCM+™ 소프트웨어의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기능을 활용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로버트 존스(Robert Jones) 글로벌 세일즈 및 고객 성공 부문 총괄 수석부사장은 “모터스포츠 산업은 팀과 공급업체가 개발 활동의 모든 측면에 접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창조해야 하는 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우리는 Siemens Xcelerator가 제공하는 디지털 혁신의 이점을 활용해 모터스포츠 파트너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기간 내에 이제 타이어가 도로와 만나는 트랙에서 새로운 청정 솔루션을 발견하고 개발해 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레드불 포드 파워트레인스 팀이 모터스포츠에 더 큰 지속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또한, 2026년 레이싱 시즌을 위해 화석연료와 탄소 없이도 성능을 구현하고, 전력 사용과 에너지 회수 활용을 높이는 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 목표를 달성한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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