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엣지(Solid Edge), AI 기능 도입 반복작업, 공통작업 자동화로 설계 속도 향상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AI 지원 설계와 강화된 클라우드 기반 협업 기능을 도입한 Solid Edge 2024®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솔리드 엣지(Solid Edge)는 산업 소프트웨어의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이자 메인스트림 위한 제품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규모의 제조업체는 디지털 혁신 전략을 시작하거나 확장하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제품 설계에 인공지능(AI)을 새롭게 도입하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공유와 협업을 강화해 기계·전기 설계와 제조 분야 최첨단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솔리드 엣지 2024는 솔리드 엣지 시리즈 최초로 AI 지원 설계 기능이 도입돼 다양한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이제 새로운 AI 어셈블리 관계 기능으로 어셈블리에서 부품 교체 시 지능적인 예측과 대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AI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 패턴을 학습해 맥락상 적절한 관련 명령을 커서에 표시할 수 있다. Solid Edge® CAM Pro의 최신 AI 지원 Operation Editing 기능은 기계 가공 애플리케이션과 학습된 부분 프로그래밍 스타일 기반 제안 사항을 제시해 기계 가공 작업 프로세스를 보조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스템에 탑재돼 있던 기존 지능형 모델링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다른 시스템에서 가져온 모델에서도 실시간으로 설계 의도를 인식하고 유지하는 동기식 기술 기능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기능을 규정된 기하학적, 기능적 제한 상황에 따라 개념을 자동으로 설계하는 솔리드 엣지의 생성형 설계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단순 반복 작업을 생략과 설계 속도 향상이 가능하다. 이로써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탐구와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리엘 코퍼레이션(Ariel Corporation)의 데이비드 이버슨(David Iverson)은 "'솔리드 엣지 2024'는 더 스마트한 작업과 생산성 향상을 돕는다. 설계 프로세스에 AI를 통합하면 소모적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보다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