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TSMC의 공정기술 지원 솔루션 확장
  • 2018-10-2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TSMC의 7nm FinFET Plus와 최신 버전의 5nm FinFET 공정용 인증 획득
TSMC InFO_MS의 설계 흐름에 포괄적인 구현 및 검증 솔루션 제공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대표 김준환)는 자사의 Mentor Calibre® nmPlatform 및 Analog FastSPICE™ (AFS™) Platform이 TSMC의 7nm FinFET Plus와 최신 버전의 5nm FinFET 공정용으로 인증 받았다고 발표했다. 멘토는 TSMC의 첨단 패키징 제품을 지원하는 Xpedition™ Package Designer 및 Xpedition Substrate Integrator 제품의 기능도 계속 확장한다.
 
석 리(Suk Lee) TSMC 설계 인프라 마케팅 부문 선임 디렉터는 “TSMC와 멘토는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멘토는 새로운 5nm 및 7nm FinFET Plus 공정을 지원하는 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자사의 EDA 솔루션에 제공함으로써 TSMC의 에코시스템에서 그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멘토는 우리의 오랜 전략적 파트너로서, 멘토의 전자설계 자동화(EDA) 기술에 대한 지멘스의 지속적인 전략적 투자를 통해 양사 공동 고객들이 놀라운 차세대의 IC 혁신 제품을 보다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멘토는 TSMC의 7nm FinFET Plus 공정과 최신 버전의 5nm FinFET 공정을 위한 Calibre nmDRC™ 및 Calibre nmLVS™ 툴을 향상시켰다. 또한 TSMC의 고객들이 제조 요건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기능성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Calibre nmDRC와 Calibre nmLVS는 클라우드 레디(cloud-ready) 툴로서, 오늘날 수천 개의 CPU로 구성된 고객의 서버 솔루션에 배치되어 있다.
 
멘토의 Caliber YieldEnhancer 툴은 TSMC의 5nm 및 7nm FinFET Plus 공정용으로 인증 받았다. 멘토와 TSMC가 개발한 독보적인 필(fill) 루틴은, 필 모양(fill shape)의 위치를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제어함으로써 제조 요건을 달성한다. Calibre YieldEnhancer 툴의 기능은 TSMC의 Calibre Fill Design Kit와의 조합을 통해 삽입률(insertion rate)을 극대화 한다.
 
Calibre PERC™ 신뢰성 플랫폼은 TSMC의 5nm 및 7nm FinFET Plus 공정에 대해 인증 받았을 뿐만 아니라, TSMC가 개발한 PERC 제약사항 점검 기능의 새롭게 향상된 버전도 갖추고 있어 TSMC의 고객들은 이를 통해 자사 디자인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멘토는 자사 툴 세트의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통해 TSMC의 InFO_MS (Integrated Fan-Out with Memory on Substrate) 첨단 적층 패키징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멘토의 Xpedition Substrate Integrator는 구성요소 간의 복잡한 연결을 생성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외에도 레이아웃을 위한 Xpedition Package Designer의 주요 자동화 도구로서, 소스 넷 리스트의 생성을 자동화하여 Calibre 3DSTACK의 연결성 점검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다.

레이아웃과 스케매틱의 비교(LVS)를 위한 Calibre 3DSTACK™, Calibre nmDRC, 인터페이스 결합 캐패시턴스 추출을 위한 Calibre xACT, P2P(point-to-point) 점검을 위한 Calibre PERC 툴도 TSMC의 InFO_MS 레퍼런스 플로우의 일부이다. 이러한 향상 기능들은 TSMC InFO_MS의 설계 흐름에 포괄적인 구현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AFS Mega 회로 시뮬레이터를 포함한 AFS 플랫폼은 TSMC의 7nm FinFET Plus 공정과 최신 버전의 5nm FinFET 공정에 대해 인증 받았다. 세계 유수 반도체 업체들의 아날로그, 혼성신호 및 RF 설계 팀들이 TSMC의 최신 기술로 설계된 자신들의 칩을 AFS 플랫폼을 이용해 검증하고 있다.
 
조 사위키(Joe Sawicki) 멘토 IC 부문 수석 부사장(EVP) “멘토는 TSMC와의 협력을 통해 핵심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IC 혁신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올해에 TSMC와 멘토가 함께 구현할 솔루션들은 양사 공동 고객에게 갈수록 더 다양한 설계 경로를 제공해 모바일, 고성능 컴퓨팅, 자동차, AI 및 IoT/웨어러블 시장을 위한 IC 제품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