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 ‘인텔리트러스트’ 인증 서비스 통해 현대적 인증 솔루션 출시
  • 2017-06-2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신뢰받는 신분확인 및 보안 처리 기술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인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Entrust Datacard)가 오늘 ‘모바일 스마트 크리덴셜’(Mobile Smart Credential) 기술 기반의 새로운 인증 클라우드 서비스인 ‘인텔리트러스트’(IntelliTrust) 인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능이 강력한 이 첨단 적응형 인증 솔루션은 새로운 차원의 지능적 신분 확인 기능으로 클라우드의 저접촉 설치 특성을 활용하여 구축하기 쉬운 모델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보안을 더 강화한다.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는 모든 플랫폼에서 통일된 단일 경험을 제공해 모든 사용자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끊김 없는 지능적 신분확인을 경험하게 하는 차세대 인증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기업체들이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술 구축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기술로 변환함에 따라 사이버 침입 위험성과 투명하고 안전한 접속의 필요성이 과거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전세계 기업체들의 직원과 고객들은 디바이스를 옮길 때 변환되는 단순한 보안기술을 기대하고 있다. 과거 미국 연방 정부기관과 글로벌 은행 및 대기업이 아닌 조직체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복잡했던 첨단 인증 기술이 이제는 경량(Lightweight)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제공됨에 따라 전문 보안 기술과 수준 높은 IT(정보기술) 개발/운영(Dev ops)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없게 됐다.

라이언 즐로키(Ryan Zlockie)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 인증 담당 글로벌 부사장은 “새로운 사업 역량을 보호하고 가능하게 하려면 신분확인 관련 보안기술을 더 강화해야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때로는 요구 조건이 까다로워 좌절감을 느끼게 된다”며 “우리의 사명은 고객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그러한 과정에서 가능성과 지원받는다는 느낌 및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데 있다. ‘인텔리트러스트’ 인증 서비스는 조직체의 규모나 산업 분야에 상관없이 더욱 신속한 디지털로의 변환을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어 다른 사람 및 디바이스와의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재정의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솔루션은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소비자 및 기업체 직원들의 행동 양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놓는다. 직장인들은 이제 더 이상 데스크톱 PC에만 얽매이지 않고 단일 세션 안에서 데스크톱과 노트북 및 모바일 디바이스 사이를 옮겨 다니면서 이들 기기를 사용한다. 기업체들이 생산성을 해치지 않고 안전한 환경을 확보하려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보호하면서 모바일에 접속할 수 있게 해야 한다. 

기업체들이 ‘인텔리트러스트’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면 단일 인증 플랫폼을 사용하여 클라우드와 모바일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어서 기업 전반에 걸쳐 현재 필요로 하는 것 이상의 투명한 보안 기능과 광범위한 사용 사례(use case)가 가능하게 된다.

또 ‘인텔리트러스트’에는 직감적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마우스로 클릭 가능한 기능이 있어서 IT팀이 정교한 맞춤형 위험 대비 정책을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하는 툴을 갖추게 한다. 여기에는 가장 종합적인 보안 기능과 설정 가능한 매개변수가 있어서 인증 솔루션을 유연성 있게 적절히 맞추고 신속하게 구축하여 발전해 가는 사업이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킨다.

가트너의 매리 루디(Mary Ruddy) 연구 담당 부사장은 ‘현대 신분확인 기술의 발전하는 아키텍처’(The Evolving Architecture of Modern Identity)(2017년2월)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사업계에서는 신분확인 및 접속 관리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술 전문인들은 훨씬 더 지능적이고 민첩한 현대적 신분확인 아키텍처를 위해 기존의 구성 제어 요소를 보다 새로운 모범 사례로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인텔리트러스트’ 인증 서비스의 기능

· 단순성: 데스크톱, 모바일 및 기업 내 이동성 관리 기술 전반을 변환시키는 지능적 신분확인 기능이 있어서 끊김 없고 안전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 비접촉식 인증: ‘모바일 스마트 크리덴셜’ 기술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가상 스마트 카드로 변환시켜서 힘 안들이고 근거리에서 물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접속할 뿐 아니라 거래를 승인하고 데이터를 암호화하며 디지털 서명을 가능하게 한다.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넘어선 보안: 클라우드 기반 접근방식은 PKI(공개 키 기반구조) 및 생체인식 기능을 포함한 다층 보안 기술을 통해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SaaS앱 뿐 아니라 첨단 디바이스 및 행태 분석에 대한 안전한 접속을 지원한다.

메이슨 마헤리(Maeson Maherry) 로트러스트(LAWtrust) 최고솔루션책임자(Chief Solutions Officer)는 “남아프리카의 최고 보안 통합업체인 회사의 고객 중에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기술을 필요로 하는 세계 주요 정부기관과 금융기관들이 있다”며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는 우리 고객들에게 자신감을 갖고 제공할 수 있는 보장성이 강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며 설치가 용이한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인증   #신제품   #솔루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