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C, 공정 수행에 관한 모니터링 전문 보조제품 ‘코파일럿’ 발표

  • 2017-02-0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의 100% 자회사인 KBC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스(KBC Advanced Technologies, KBC)가 오늘 KBC 코파일럿 프로그램(KBC Co-Pilot Program™, 이하 '코파일럿’) 출시를 발표했다. 

항공기의 부조종사가 보조 지식으로 주조종사를 지원하고 긴급 상황 시 개입해 도움을 주는 것처럼, KBC 코파일럿(KBC Co-Pilot)도 공장 자체의 역량과 자원을 보완하는 전문지식과 통찰력으로 공장을 원격 지원해 잠재력을 완수하도록 보장한다.

이것이 통합 기술을 통한 모든 생산 운영의 자동화를 수반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베트스 프랙티스를 컨설팅하는 KBC 프로덕션 코어(KBC Production Core™)의 실제적인 증거다. KBC 코파일럿 프로그램(KBC Co-Pilot Program)은 자산 소유주와 운영자가 그들의 시뮬레이션과 기획 툴이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고 운영자가 취한 조치가 현재와 미래의 제한된 인식 내에서 장비의 안전한 작동과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보장한다.

 

KBC 코파일럿 프로그램은 다음 하나 이상에 해당되는 공정 운영에 이상적이다.

· 미숙련 인력이 계획에 어긋난 작동을 초래하는 경우
· 운영 계획이 항상 현실적이고 달성 가능하다고 확신하지 못하는 경우
· 수익을 최대화하고 위험을 줄이는 지식과 툴을 보유하지 못한 경우
· 운영자가 자신이 계획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KBC 코파일럿 프로그램에 의해 완화된 위험과 창출된 가치는 증가한 처리량, 더 높은 가치 산출, 개선된 항공기 신뢰도, 줄어든 운영비를 합한 것보다 5배 내지 10배 많은 경제적 수익으로 나타난다.

KBC는 최근 두 개의 요꼬가와 사업체, 인더스트리얼 놀리지(Industrial Knowledge)*[1]와 소테이카 비주얼 메사(Soteica Visual Mesa)*[2]의 운영을 통합해 모든 KBC 코파일럿 프로그램의 역량을 하나의 조직 아래 관장하고 있다. 최초의 KBC 코파일럿 솔루션은 석유정제시설, 유체 촉매 크래커, 촉매 리포머(Catalytic Reformer) 같은 정유시설의 원격 모니터링을 수행하기 위함이다. 이 솔루션의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웹 테크니션(Web*Technician™) 서비스형 데이터를 이용해 공장에 실시간 데이터 접속
· 실제 공장 데이터에 대해 페트로 SIM™(Petro-SIM™) 시뮬레이션 모델의 자동 재보정
· 재보정된 모델의 자동 LP 벡터 업데이트
· 계획 및 잠재력 대 단위 성과의 정기적인 체크
· 권장 변화 실행을 위한 컨설팅과 지원
· 경제성, 수요, 자산 역량 같은 외부 영향의 주요 변화로 인한 기준 운영계획의 재설정 

공급 체인 최적화, 생산성 최적화, 에너지 관리, 운영자 효율과 자동화 등에 중점을 둔 다른 많은 KBC 코파일럿 프로그램들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오일 가스 생산, 정유, LNG 및 가스 처리, 석유화학, 벌크와 특수 화합물, 전력 생산을 포함한 모든 공정 운영에 적용되게 된다.

KBC의 앤디 호웰(Andy Howell) CEO는 “우리 KBC에게 지금은 특히 흥미로운 시기”이라며 “고객에게 강력한 경쟁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사람과 공정, 기술을 갖추는 데 거시적 접근방법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KBC 핵심 기술과 전문성을 요꼬가와의 자동화 기술과 최근 KBC의 클라우드 기반 기술에 대한 투자와 결합해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 완전히 다른 지속 가능한 규모로 이 일을 추진할 수 있다”며 “고객이 사업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힘을 키워주는 것이 KBC의 사명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KBC 코파일럿을 통해 KBC 프로덕션 코어(KBC Production Core)가 보유한 진정한 잠재력을 고객에게 구현하기 위해 실제 조치를 취하고 있어 정말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KBC의 사이먼 라이트(Simon Wright) IT와 IIoT(산업사물인터넷) 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은 “KBC 코파일럿의 고유한 역량은 최초로 고객이 자신들의 투자가 즉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하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며 “지난 15년 동안 인더스트리얼 에볼루션(Industrial Evolution) 못지 않게 클라우드 서비스 실시간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제공해온 우리는 이제 확장된 KBC의 일부”라고 말했다. 이어 “수백 개의 세계 정상급 공정 기업들이 우리의 웹 테크니션(Web Technician) 서비스에 접속해 라이브 공정 데이터를 파트너들과 공유함으로써 사업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며 “이제 산업 환경에서 ‘클라우드’라는 신세계를 항해하는 방법과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고 확실하게 관리하는 방법, 지식 기반 시스템과 전문가에게 이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고 또한 이를 결합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KBC 기술과 컨설턴트와 접속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