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퍼센트 더 낮은 전력 손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회로 스위칭 달성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광학 기반의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SSR)에서 제공되지 않는 보호 기능을 사용해서 더 빠르고 안정적인 회로 스위칭을 달성한다. 코어리스 트랜스포머 기술을 적용하고 전류 및 온도 보호 기능으로, 20배 더 높은 에너지 전송을 지원하여 신뢰성을 높이고 소유비용을 낮춘다.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아이솔레이터는 인피니언의 MOS 제어 전력 트랜지스터인 OptiMOS™ 및 CoolMOS™의 게이트를 구동하여, SCR(실리콘 제어 정류기)나 트라이액(Triac) 스위치를 사용한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 대비 전력 손실을 최대 70퍼센트까지 줄인다.
인피니언의 솔리드 스테이트 아이솔레이터는 1000V 및 100A 이상의 부하를 제어할 수 있는 맞춤형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코어리스 트랜스포머 기술은 향상된 성능과 신뢰성으로 첨단 배터리 관리, 에너지 저장,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산업용 및 빌딩 자동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의 솔리드 스테이트 아이솔레이터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엔지니어들이 전자 및 전기기계 시스템의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산업용 전력 사업부의 다비데 지아코미니(Davide Giacomini) 마케팅 디렉터는 “솔리드 스테이트 아이솔레이터와 릴레이에 코어리스 트랜스포머를 구현한 것은 전력 엔지니어들에게 중요한 변화가 될 것이다. 이 기술은 기존의 광학 제어 솔루션 대비 50배 낮은 RDS(on)을 제공한다. 따라서 고전압 및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이솔레이터 드라이버를 인피니언의 CoolMOS S7 스위치와 사용하면 광학 구동 솔리드 스테이트 솔루션 대비 저항이 훨씬 낮은 스위칭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것은 시스템 디자인의 수명을 연장하고 소유비용을 낮춘다. 또한 모든 솔리드 스테이트 아이솔레이터와 마찬가지로 40퍼센트 낮은 턴온 전력과 이동 부품 제거로 인한 신뢰성 향상 등 전자기 릴레이 대비 훨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