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델타 일렉트로닉스 45W 출력 AC 어댑터에 EcoGaN 제공해

2024-02-27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Innergie (이너지) AC 어댑터 「C4 Duo」에 채용

로옴(ROHM) 주식회사의 650V GaN 디바이스(EcoGaN™)가 대만의 델타 일렉트로닉스(Delta Electronics, Inc. 이하, 델타)의 브랜드인 Innergie (이너지)의 45W 출력 AC 어댑터(C4 Duo)에 채용되었다.

IoT를 기반으로 하는 그린 솔루션 기업, 델타는 Innergie AC 어댑터에 전원 시스템의 고효율화를 실현하는 로옴의 EcoGaN™ (GNP1150TCA-Z)를 탑재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신뢰성 향상과 소형화를 예상한다. 
 
로옴은 GaN을 탑재한 디바이스를 EcoGaN™이라는 브랜드로 전개하고 있다. 높은 잠재력을 지녔지만 취급이 어려운 GaN의 '완벽한 활용'에 주목하여, 제품 개발과 솔루션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디스크리트 제품으로는 2022년에 150V 내압 GaN HEMT의 양산을 개시하였으며, 2023년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디바이스 성능 (RDS(ON)×Ciss / RDS(ON)×Coss)을 실현한 650V 내압 GaN HEMT를 양산했다. 이번에 650V 내압 제품(GNP1150TCA-Z)에 내장된 ESD 보호 소자를 통해 정전 파괴 내량을 GaN HEMT 일반품 대비 약 75%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어플리케이션의 고신뢰화로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를 받아 채용에 이르게 되었다. 

Innergie (델타의 브랜드) 제이슨 첸(Jason Chen) 제너럴 매니저는 "전자 업계에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GaN 파워 디바이스의 발전은 매우 큰 관심사입니다. 로옴과는 지금까지 수년간에 걸쳐 교류를 강화함과 동시에 2022년에는 전원 시스템용 파워 디바이스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라며, "이러한 기술 교류의 성과로서, 로옴이 제공한 650V GaN HEMT 「GNP1150TCA-Z」는 Innergie의 신제품을 서포트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로옴의 GaN 디바이스를 채용한 「One for All 시리즈」는 이번 「C4 Duo」가 제1탄이며, 향후 탑재 기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로옴과의 협력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한층 더 고출력, 고기능의 AC 어댑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로옴 주식회사 LSI 사업 본부 Yuhei Yamaguchi 부장(전원 LSI 사업 담당 파워 스테이지 상품 개발부)은 "로옴의 EcoGaN™이, 전원 관리 및 열 대책의 글로벌 리더인 델타의 AC 어댑터에 탑재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로옴은 파워 반도체의 성능 향상 및 한층 더 우수한 토폴로지 구조를 실현하는 아날로그 기술을 통해, 델타의 하이파워 전원 장치의 변환 효율 향상에 기여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탈탄소 사회나 디지털 사회의 실현을 위해서도 동일한 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하여, 델타는 전원 회로 설계, 로옴은 디바이스와 IC의 제공을 통해 강력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는 점도 이번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양사의 협력 관계를 통해 충전기 등의 소형화, 고효율화를 추진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생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로옴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