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학생부터 숙련된 엔지니어까지 개발 지원하는 SoC 디스커버리 키트 발표

2024-02-21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PolarFire® SoC 디스커버리 저가형 키트 출시, 손쉬운 RISC-V® 및 FPGA 설계 접근성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PolarFire® SoC 디스커버리 키트를 출시했다.

이 개발 키트는 임베디드 프로세싱 및 컴퓨팅 가속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모든 레벨의 엔지니어가 새로운 기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 오픈 소스 개발 키트는 Linux® 및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쿼드 코어, RISC-V 애플리케이션-클래스 프로세서, 95K저전력의 다양한 주변장치와 고성능 FPGA 로직 엘리먼트(LE)를 갖췄다. 이 키트는 모든 기능을 갖췄음에도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며 빠른 애플리케이션 컨셉 테스트, 펌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용자 코드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에도 활용 가능하다. 

최근 임베디드 시장에서 오픈 소스 기반의 RISC-V® 프로세서 아키텍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실제 제품에 적용해 쓸 수 있는 실리콘이나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여전히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다.

마이크로칩 FPGA전략부 샤킬 피이라(Shakeel Peera)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저전력, 고성능 FPGA 패브릭을 사용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PolarFire® SoC 디스커버리 키트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할 수 있도록 더욱 뛰어난 접근성을 갖춘 스마트하고 안전한 고성능의 컴퓨팅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마이크로칩의 여정에서 중추적인 단계”라며 “새로운 디스커버리 키트를 통해 대학생부터 숙련된 설계 엔지니어까지 모든 레벨의 엔지니어들이 저가 RISC-V 및 FPGA 개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PolarFire SoC 디스커버리 키트는 기존 판매 채널 외에도 2024년 하반기에 진행하는 마이크로칩 아카데믹 프로그램의 일환인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크로칩은 미래의 엔지니어들이 최첨단 기술을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이 디스커버리 키트를 대학교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 학생들의 실전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지금껏 쌓아온 학술지식을 최신 산업 트렌드와 맞춰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아카데믹 프로그램은 전 세계 교육자, 연구자 및 학생을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대학들이 첨단 기술을 커리큘럼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