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앰비크와 초저전력 AI 마이크로컨트롤러 유통 계약

2023-12-26
박종서 기자, paper@elec4.co.kr


사진=마우저 제공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저전력 인공지능(AI) 지원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분야의 선도기업인 앰비크(Ambiq)와 새로운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우저의 크리스틴 슈테(Kristin Schuetter) 공급사 관리 부문 부사장은 “앰비크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엔지니어들에게 더욱 강화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마우저의 업계 최고 수준의 물류 시스템과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세계 엔지니어 및 구매 담당자들에게 혁신적인 임베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앰비크의 마이크 케니언(Mike Kenyon) 세일즈 및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전 세계 유통 및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마우저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마우저의 전문성과 유통망을 활용하여 앰비크의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앰비크 제품 중에는 앰비크 아폴로4 블루 라이트(Apollo4 Blue Lite)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과 앰비크 아폴로4 블루 라이트 평가 보드 등이 포함된다. 아폴로4 블루 라이트 SoC는 부동소수점장치(floating-point unit, FPU)가 포함된 32비트 Arm Cortex-M4 코어와 강력한 RF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LE 5.1(Bluetooth Low Energy 5.1) 무선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 SoC는 특히 스마트 워치, 피트니스 밴드, 목축용 추적기, 음성 인식 리모컨, 디지털 헬스 제품 등 배터리로 구동되는 엔드포인트 기기에 매우 적합하다. 앰비크 아폴로4 블루 라이트 평가 보드는 아폴로4 블루 라이트 디바이스를 위한 완벽한 데모 및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우저는 아폴로3 블루 플러스(Apollo3 Blue Plus) 평가 보드와 아폴로3 블루 플러스 SoC도 공급한다. 앰비크의  VoS 플랫폼에 기반한 아폴로3 블루 플러스 디바이스는 상시동작 보이스 어시스턴트(voice assistant) 통합 및 명령을 구현할 수 있는 마이크로프로세서이다. 아폴로3 블루 플러스 평가 보드는 이 SoC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아폴로3 블루 플러스 SoC의 초저전력 오디오 및 음성 기능의 데모, 평가 및 개발을 용이하게 해주는 아폴로3 블루 플러스 VoS 키트도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키트는 상시동작 음성 기능을 위한 1개 또는 2개의 마이크로폰 옵션과 신호 처리, 호출어 및 호출명령 감지, 코덱 및 블루투스 LE 통신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앰비크의 AM18x5 실시간 클럭(real-time clock, RTC)을 손쉽게 측정 및 평가할 수 있는 아르타시에(Artasie) AM1805 평가 보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평가 보드는 최소 전력만을 소모하는 온칩 오실레이터를 비롯해 배터리 백업,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카운터, 타이머 및 워치독 기능을 위한 알람 등 모든 RTC 기능과 호스트 컨트롤러와의 통신을 위한 PC 직렬 인터페이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마우저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