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USB 10 Gbps와 LVDS 인터페이스를 통한 빠른 커넥티비티를 제공해 이전 제품 대비 대역폭을 최대 3배 높인 USB 주변장치 컨트롤러 'EZ-USB FX10'을 출시했다.
EZ-USB FX10은 듀얼 ARM
® Cortex
®-M4 및 M0+ 코어 CPU, 512KB 플래시, 128KB SRAM, 128KB ROM, 7개 직렬 통신 블록(SCB)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암호화 가속화기와 고대역폭 데이터 서브시스템을 포함한다.
고대역폭 데이터 서브시스템은 LVDS/LVCMOS와 USB 포트 간에 최대 10 Gbps 속도로 DMA(direct memory access)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USB 데이터 버퍼링을 위해 추가적인 1 MB SRAM을 지원한다. 또한 USB-C 커넥터 방향 감지 및 플립-먹스(flip-mux) 기능을 제공하므로 외부 로직이 필요하지 않다. 이러한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EZ-USB FX10은 강력하고 유연한 USB 컨트롤러를 필요로 하는 개발자에게 적합하다.
EZ-USB FX10은 더 작은 PCB 풋프린트를 필요로 함으로써 BOM을 최적화한다. 10mm x 10mm BGA 패키지는 공간이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고속 신호 멀티플렉서 없이 USB-C 직접 연결을 지원하므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쉬운 통합을 위해 퀵스타트 개발 키트에 펌웨어와 구성 툴을 포함한다. EZ-USB FX10 DVK(개발 키트)에 표준 FPGA 메자닌 카드(FMC) 커넥터를 제공하므로 FPGA 보드와 올-인-원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액세서리 보드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에 관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제공하므로, 개발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다.
EZ-USB FX10 주변장치 컨트롤러는 10mm x 10mm BGA 패키지로 2024년 4분기 양산 예정이며, 엔지니어링 샘플 공급을 시작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