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 3D 프린터 Form 3+ '가격은 내리고, 생산성은 올리고'

2023-09-07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3D 프린팅 기업 폼랩(Formlabs) 코리아가 자사의 대표상품 Form 3+의 소비자 가격을 약 40% 인하한다.

3D 프린팅을 사용하는 국내 기업이 경제적인 가격으로 손쉬운 사용과 차원이 다른 3D 프린팅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도다.



폼랩의 Form 3+ 은 고품질의 기능적 시제품 및 최종 사용 제품을 고속으로 출력하는 비용 효율적인 산업용 데스크탑 SLA 3D 프린터다.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연간 10,000 대 이상 판매됐다.

Form 3+의 레이저 출력은 250Mw, 적층 두께는 25-300μm로 간소화된 종단간 워크플로를 통해서 설계부터 완성 부품까지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고출력 ? 고강도 레이저와 소재별로 특화된 정밀 설정으로 쾌속출력을 구현한다.

아울러 LFS 특허기술을 고도화하여 언제라도 시연할 수 있는 탁월한 표면 마감과 품질을 제공한다. 표면 전반에 말끔하고 고른 레이저 스팟 조사를 통해 정밀한 성형이 가능하며, 밑면이 필름 형태로 유연한 레진 탱크와 개선된 LPU(조명 처리 장치)로 적층 간의 완벽한 정렬이 산업용 제품 수준의 표면 마감을 완성할 수 있다. XY해상도는 25μm, 레이저 빔 너비는 85μm 다.

폼랩은 2011년 MIT 대학원생 3명에 의해 저렴한 비용으로 산업용 3D 프린터의 품질을 구현하겠다는 일념 하에 시작한 3D프린팅 기업이다. 그 동안 수만 달러에 이르는 SLA 3D 프린터를 몇 천 달러 수준으로 가격을 낮추면서 유사한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LFS 방식의 SLA 3D 프린터를 개발했다. 가장 혁신적인 3D 프린터 회사 중에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SLA, SLS 3D 프린터 제조사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