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텔, 초저전력 장거리 LoRa IoT 모듈 출시
  • 2024-01-11
  • 윤범진 기자, esmaster@elec4.co.kr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퀵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신뢰할 수 있고 초저전력이며 비용 효율적인 장거리 무선 통신이 요구되는 IoT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KG200Z' LoRa® 무선 모듈을 출시했다. 

이 모듈은 IoT 장치에서 원활하고 강력한 연결성을 제공하며, 도시 환경에서는 2~5km, 교외 지역에서는 10~15km의 전송 거리를 지원한다. 또한,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강력한 간섭 방지, 강력한 침투(potent penetration) 및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기능을 갖추고 있다. 
 

KG200Z는 LoRa SoC 플랫폼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WLEx 계열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기반으로 하며 초저전력 소비와 LoRaWAN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을 위해 설계된 비용 효율적인 LoRa 모듈이다. 내장형 전력관리장치, 전력증폭기, 저잡음증폭기, RF 트랜시버 스위치가 탑재된 이 모듈은 ARM® Cortex®-M4 코어와 LoRa, (G)FSK, (G)MSK, BPSK 변조를 통합하여 470MHz ~ 510MHz 및 862MHz ~ 928MHz LoRa 주파수 대역을 포함한 광범위한 스펙트럼에서 LoRaWAN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이 모듈은 UART, SPI, I2C, SWD(Serial Wire Debug)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폭넓은 연결 옵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12.0- × 12.0- × 1.8-mm의 컴팩트한 LGA 패키지는 다양한 장치에 쉽게 통합할 수 있어 IoT 시스템을 원활하게 구현하려는 제조업체와 개발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퀵텔은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주요 관행과 표준을 통합했다. 제3의 독립 테스트 하우스와 함께 잠재적인 취약점을 완화하고,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에 SBOM 및 VEX 파일 생성,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 수행 등 보안 관행을 통합했다. 

 


[출처=Quectel]


IoT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LoRa 기술을 통해 장치는 최소한의 전력 소비로 상당한 거리에 걸쳐 작은 데이터 패킷을 전송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스마트 잠금장치, 도어 센서, 가스 및 누수 감지, 애완동물 추적, 실내 공기질 센서, HVAC 모니터링, 스마트 주차 및 교통 모니터링, 유틸리티 계량, 폐기물 관리, 공기질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장치가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장거리에 간헐적으로 낮은 데이터 전송률의 메시지를 전송해야 하는 자산 관리 추적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퀵텔은 고객이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이 모듈에 두 가지 서브 1GHz 안테나 YEIN002AA와 YE0019AA를 제공한다. 두 안테나 모두 LoRa 기술을 지원하며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되므로 다양한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맞는 유연성과 호환성을 보장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