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전력 효율성 최대 62% 향상시키는 신규 스토리지 발표
  • 2023-04-04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전체 스토리지 시장의 61%, 스토리지 업계에서 전 세계 1위 기록

레노버가 새로운 스토리지 솔루션 ‘레노버 씽크시스템(ThinkSystem) D4390 고밀도 JBOD 스토리지’와 신규 소프트웨어 ‘레노버 씽크시스템 DM 시리즈 스토리지 9.12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모멘텀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이 제품들은, 신규 스토리지 솔루션은 데이터 관리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노버 씽크시스템(ThinkSystem) D4390 스토리지


이번에 출시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인 레노버 씽크시스템 D4390은 전력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데이터 센터 공간을 절약하여 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또한, 새롭게 업데이트 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DM 시리즈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비한 고급 보호 기능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더불어 IDC가 발표한 2022년 4분기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 조사에 따르면, 레노버는 2만 5천 달러 이하 스토리지 부문에서 전 세계 1위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부문은 전 세계 스토리지 시장의 61%에 달하는 규모다. 또한, 모든 스토리지 부문에서 전 세계 5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레노버는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비즈니스에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전년 대비 매출 138% 증가 ▲올 플래시 어레이(All-Flash Array, AFA) 부문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부문 전년 대비 22% 성장 ▲레노버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프라(Lenovo TruScale Infrastructure as-a-Service) 전년 대비 올해 600% 이상 성장하며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미르 바티아(Sumir Bhatia)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아시아 태평양 사장은 "전 세계 2만 5천 달러 이하 스토리지 공급업체 1위, 종합 5위라는 성과는 레노버의 제품 성능과 고객 중심성을 입증한 것이나 다름없다. 데이터가 오늘날 새로운 통화지표로 사용됨에 따라, CIO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경제적으로 관리, 활용 및 보호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 출시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은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고 데이터 센터 공간을 절약하며 랜섬웨어 공격에 맞선 고급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신규식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코리아 대표 이사는 "ESG 경영 트렌드에 따라 한국 기업은 IT 인프라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기업은 업계 최고의 레노버 씽크시스템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스토리지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화하여 기존에 비해 더욱 빠른 속도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데이터를 쉽게 관리하며, 비즈니스 ROI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노버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 덕분에 2만 5천 달러 이하 스토리지 부문에서 전 세계 최고 스토리지 공급업체로 선정될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었다.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고객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스토리지  

  •  홈페이지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