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와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스위치 개발 협력

  • 2019-05-2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매끄러운 호환성 보장
앱, 클라우드 활용한 첨단 조명 스위치 기능 구현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와 시그니파이(Signify)는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Friends of Hue program)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필립스 휴(Phlilips Hue) 시스템을 위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는 지그비 클러스터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툴,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 필립스 휴 스마트 조명 시스템과의 매끄러운 호환성을 보장하는 조명 스위치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 및 제작하도록 지원한다. 
 
   

프렌즈 오브 휴 에코시스템을 통해, 써드파티 벤더와 브랜드들은 필립스 휴의 시스템과 매끄러운 연동과 상호운용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의 핵심 파트너인 실리콘랩스는 시그니파이(Signify)와 긴밀히 협력해오면서, 필립스 휴 앱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설정이나 휴 클라우드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 같은 첨단 조명 스위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그비 클러스터를 정의하고 호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프렌즈 오브 휴 규격을 구현함으로써 써드파티 벤더들이 필립스 휴와의 매끄러운 운용을 인증 받은 기기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시그니파이의 던컨 맥큐(Duncan McCue) 파트너십 총괄 책임자는 “프렌즈 오브 휴 스위치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휴 에코시스템과 매끄럽게 운용되는 혁신적인 조명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세계 수백 만 소비자들의 스마트 조명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신뢰성과 상호운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그비 기술을 기반으로 하면서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조명 스위치를 휴 에코시스템에 포함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최종 사용자가 기존의 벽면 매립형 스위치를 사용해 스마트 조명을 끌 경우, 이들 조명은 전원이 끊기기 때문에 앱이나 음성 명령, 예약 또는 센서를 사용해 제어할 수가 없다.

프렌즈 오브 휴 스위치 제품들은 벽면 스위치로부터 직접 제어가 가능한 신뢰성 높은 휴 스마트 조명 제어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휴 조명기구들이 누구나 사용법을 잘 알고 있는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 ‘상시 대기’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실리콘랩스의 프렌즈 오브 휴 SDK를 활용하면 다양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 설계가 가능해, 필립스 휴 사용자들에게 호환 스위치 제품에 대한 더 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선더스(Matt Saunders)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메시 네트워킹 분야 15년 이상의 경험과 2억5천만 대 이상의 메시 노드 설치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는 지그비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및 무선 개발 툴을 통해 프렌즈 오브 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며, “점점 더 늘어나는 프렌즈 오브 휴 파트너 네트워크와 함께, 우리는 IoT를 위한 첨단 스마트 조명 솔루션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 월드(ON World)의 마레카 헤이틀러(Mareca Hatler) 리서치 디렉터는 “스마트 조명은 간단하고 저렴한 DIY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홈 오토메이션 분야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스마트 조명을 위한 선도적인 IoT 기술로서,  지그비는 스마트홈 채택과 혁신을 주도하는 데 있어서 핵심 역할을 해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