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에지 AI 및 IoT SoC 지원 RISC-V ASIC 양산 발표
  • 2019-04-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CPU 하드닝(Hardning) 등 다양한 초저전력 시나리오 지원
전문 SoC 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이 회사의 RISC-V 기반 ASIC 플랫폼 솔루션이 차세대 에지 인공지능(AI) 및 IoT SoC(system-on-chip)를 성공리에 설계·양산했다고 밝혔다.

패러데이의 솔루션은 RISC-V 코어 IP 통합, SoC 디자인 검증 등의 시스템급 디자인 서비스는 물론 실시간 운영체계(RTOS) 및 주변 드라이버로 구성된 전기능 레퍼런스 디자인 키트를 망라한다. 패러데이는 IoT 에지 디바이스용 SoC의 배터리 구동 성능을 높이는 UMC의 55ULP 공정을 통해 RISC-V 기반 AI SoC를 양산했다.

패러데이는 25년 넘게 엔드투엔트 ASIC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CPU 하드닝(Hardning) 및 IP 최적화 기술을 축적, 동적 전압·주파수 스케일링(DVFS), 파워 모드 스위칭, 시스템 웨이크업(wake-up) 등 다양한 초저전력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또한 RISC-V RTOS,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드라이버가 SoC 하드웨어와 함께 매끄럽게 작동, 특정 인터페이싱, 센싱, 전력 관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 SoC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는 “RISC-V 기반 ASIC 솔루션이 우수한 SoC 디자인 역량을 확보해 경쟁이 치열한 RISC-V 시장에서 차별화된 SoC를 창출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사실을 이번 양산을 통해 입증했다”며 “패러데이는 특히 에지 AI, IoT/AIoT,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 많은 RISC-V ASIC 디자인 기회를 목격했다”고 맑했다. 이어 “패러데이는 차세대 혁신을 통해 고객과 시장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