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 소개
  • 2019-04-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포렌식 워터마킹 및 광고 삽입 기능 추가
온라인 비디오의 광고 수익 극대화 및 비디오 자산의 불법복제 방지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는 4월 6일부터 1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인 ‘NAB 2019’에서 업계 최초로 전세계적인 확장이 가능한 양방향 서브-세컨드(Sub-second, 1초 미만)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인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라임라이트는 온라인 비디오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고 비디오 자산의 불법복제를 방지할 수 있는 새로운 비디오 전송 서비스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은 온라인 콘텐츠 제공업체들이 전세계 어디서나 라이브 비디오를 1 초 미만 내 손쉽게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온라인 시청자들은 방송 시청자들과 동시에, 동일한 장면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를 실시간 비디오 스트림에 통합하여 양방향 온라인 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시청자 참여를 높이고,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스포츠레이더(Sportradar)의 최고 아키텍트(Chief Architect)인 페더 드레지(Peder Drege)는 "우리 비즈니스에서 레이턴시(대기시간)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고객들은 이벤트를 동시간대에 즐기고 싶어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라이브 이벤트를 전송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은 우리 고객들이 중단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고품질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라고 말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나이젤 버마이스터(Nigel Burmeister)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지난해 9월 출시된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은 라임라이트 설립 이후 가장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세계에 라이브 이벤트를 실시간 스트리밍하고 혁신적인 양방향 라이브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이 매우 크다는 것을 실감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라이브 온라인 스포츠 경기, 스포츠 베팅, 온라인 카지노 게임, 양방향 e스포츠 스트리밍, 라이브 경매, 온라인 일반상식 퀴즈 게임 등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든 관계없이,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은 시청자들이 온라인으로 라이브 이벤트를 경험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컨텐츠 제공업체들이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라임라이트는 ‘NAB 2019’에서 다음과 같이 비디오 전송 서비스(Video Delivery Services)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라임라이트의 비디오 전송 서비스는 엣지단에서 포렌식 워터마크를 통해 프리미엄급 온라인 비디오 컨텐츠를 보호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시켰다. 콘텐츠 배포업체들은 각 시청자에게 콘텐츠를 전송할 때 콘텐츠에 고유한 비가시적(imperceptible) 워터마킹을 동적으로 추가하여 불법복제 및 콘텐츠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자산의 이력추적시스템(Traceability)을 보장하면서 고품질 비디오 및 오디오를 고객에게 손쉽게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라임라이트 CDN 플랫폼 및 ARC 라이트 엣지(ARC Light) 프로세싱은 주요 포렌식 워터마킹 솔루션들과 원활히 통합된다.

한 메이저급 할리우드 스튜디오는 TV 및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에 라임라이트 ARC 라이트(Limelight ARC Light)에 의해 동적으로 적용되는 NAGRA NexGuard 워터마킹을 사용함으로써 비디오 전송 시에 우수한 확장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고 있다.

선두의 OTT 서비스 제공업체는 보안 솔루션 이데토(Irdeto)와 함께 라임라이트 비디오 전송(Limelight video delivery)을 도입하여 시청자들에게 동적으로 워터마크가 부여된 콘텐츠를 전송하고 있다.
 
라임라이트의 비디오 전송 서비스는 AdSparx DAI(동적 광고 삽입) 플랫폼을 통해 서버 쪽 광고 삽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할 예정이다.

콘텐츠 배포업체들은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CDN을 통해 시청자에게 전달되는 실시간 비디오 및 주문형 비디오 스트림에 광고를 동적으로 삽입함으로써 일관성 없는 시청 서비스와 광고 차단이 용이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던 기존 클라이언트 쪽 광고 삽입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이제 OTT(Over-the-Top) 비디오 제공업체들은 라임라이트에 의해 제공되는 라이브 및 주문형 비디오 콘텐츠에 타깃 광고를 원활히 삽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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