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체크] 애플, 터치 필요없는 기능에 곡선 디자인 아이폰 준비
  • 2018-04-06
  • 김지은 기자, jenny.kim@elec4.co.kr

페이스북, 병원과 함께 환자들 프로파일 제작 시도해…



페이스북이 의사들에게 병원에 있는 환자들의 데이터를 공유해 달라고 비밀리에 요청한 사실이 드러나 파장이 일고 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미국 최고의 병원들과 의료 관계자들에게 심각한 질환을 갖고 있는 환자의 자료들을 공유하자고 비밀리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은 의료 환경, 질환 등과 관련된 환자들의 데이터를 취합하고, 환자들의 사회, 경제적 상황들을 페이스북으로부터 수집하여 이를 통해 개인별 프로파일을 제작하려 했다는 것. 이에 대해 페이스북은 “사람들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등의 더 중요한 업무들이  많이 있다”라며 프로젝트 중단 사실을 털어놨다. 



터치하지 않고도 작동하는 아이폰 나온다!



애플이 다음 아이폰 시리즈에 커브가 있는 스크린과 누르지 않고도 작동할 수 있는 제어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밝혔다.

이처럼 애플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를 개발하기로 한 이유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차별화를 갖기 위함이다. 먼저 OLED 스크린을 사용하여 곡선 모양의 접힐 수 있을 정도로 유연성 있는 모델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손으로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인식할 수 있는 터치리스(Touchless) 기능을 넣어, 화면 가까이에서 움직임 하나만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 총기 규제에 대한 목소리 높여…


< 사진 : YouTube CBS 영상 자료 >

실리콘밸리의 여러 기업 리더들이 총기 규제에 대한 의견을 표출하기 시작했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일 캘리포니아 북부에 위치한 YouTube 본사에서 총기 난사로 3명이 부상을 당했고, 용의자는 자살했다. YouTube 본사가 위치한 곳은 여러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다른 기업들 또한 충격과 위기감에 휩싸였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트위터 CEO인 Jack Dorsey는 “이러한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이런 불행한 일을 방지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총기난사 사건에 대해 의견을 표출했다. 이어서 우버 CEO인 Dara Khosrowshahi는 “총기 사고를 더 이상은 만들면 안된다 (#EndGun Violence)”라며 트위터에 총기 규제에 대한 필요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모바일   #보안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