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극 저조도 이미지 캡처 가능한 새로운 이미지 센서 출시
  • 2018-04-0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향상된 NIR 감도 및 통합 냉각 기능으로 카메라 제조사들의 제품 성능 개선 및 개발 간소화 지원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 www.onsemi.com)가 의료용·과학용 이미징 등 극 저조도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상용 및 군사용 같은 고급 감시용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IT-EMCCD(Interline Transfer Electron Multiplying CCD) 이미지 센서를 발표하며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알렸다.
 
 
                         <새로운 극 저조도 이미지 센서 KAE-08152>
 
새롭게 발표한 KAE-08152는 기존 KAE-08151과 동일한 8.8 메가픽셀 해상도와 4/3 광학 포맷을 사용하지만, 850nm와 같이 근적외선(NIR) 파장에 대한 양자효율(Quantum Efficiency)을 두 배로 향상시킨 픽셀 설계가 적용됐다. 이는 감시, 현미경 검사, 안과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AE-08152는 기존 디바이스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제품으로, 카메라 제조사들이 쉽게 채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IT-EMCCD 포트폴리오의 모든 디바이스는 통합 열전기 쿨러가 포함된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러한 옵션은 카메라 제조사가 카메라 성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 냉각 카메라를 설계할 때 요구되는 많은 수고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해 준다.
 
허브 어하드(Herb Erhardt)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 산업용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IT-EMCCD 기술은 달도 없이 별만 떠 있는 밤하늘과 같은 극 저조도 환경에서도 비디오 프레임 속도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도록 한다. 향상된 NIR 감도와 통합 냉각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이미지 센서로 온세미컨덕터의 IT-EMCCD 포트폴리오가 한층 확장됐다. 이로써, 우리 고객들에게 각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저조도 이미징 솔루션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IT-EMCCD 디바이스는 두 가지 기존 이미징 기술을 독특한 출력 구조와 결합해 새로운 종류의 저소음 DR 이미징을 구현한다. IT CCD는 고효율 전자 셔터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균일성을 제공하며, EMCCD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다. 이 두 기술을 결합하면 저소음 EMCCD 아키텍처를 여러 메가 픽셀 해상도로 확장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출력 설계로 표준 CCD(노멀-게인) 및 EMCCD(하이-게인) 출력 모두를 단일 이미지 캡처에 사용할 수 있어 태양광 뿐만 아니라 별빛 같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단일 이미지에서 내부장면 다이내믹 레인지(intrascene dynamic range) 및 장면 감지가 가능하다.
 
KAE-08152은 2018년 2분기부터 생산될 예정으로, 현재 엔지니어링 등급 버전은 이용이 가능하다. TEC 쿨러와 통합된 KAE 04471과 KAE-08151 디바이스는 2018년 2분기 생산 예정이며, KAE-02150와 KAE-02152 냉각 버전은 현재 판매 중이다. IT-EMCCD 디바이스 제품군은 모두 세라믹 마이크로-PGA 패키지로 출하되며, 모노크롬과 베이어 컬러 구성 두 가지로 제공된다. KAE-02152는 스파스 CFA 컬러 패턴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본 기술의 완벽한 성능을 실제 상황에서 검사하고 검토 할 수 있는 평가 키트도 제공된다. 평가 키트 구매를 원하거나 IT-EMCCD 디바이스 현장 데모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현지 온세미컨덕터 영업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온세미컨덕터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더 비전 쇼(The Vision Show)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SPIE 군사용+상용 센싱(SPIE Defense + Commercial Sensing)에 참가 해 IT-EMCCD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