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무선 전력 전송 지원하는 200와트 개발 시스템 공급

  • 2018-04-02
  • 김지은 기자, jenny.kim@elec4.co.kr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와 함께 개발, 데이터까지 전송 가능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무선 전력 전송(wireless power transfer, WPT)을 위한 200와트 개발 시스템 760308EMP-WPT-200W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개발 키트의 특징은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코일 사이의 링크를 통해서 전력뿐만 아니라 데이터까지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원 장치, 트랜스미터 유닛, 리시버 유닛으로 구성된 760308EMP-WPT-200W 개발 키트는 뷔르트 일렉트로닉과 인피니언 제품(MOSFET, 드라이버, 마이크로컨트롤러, 전압 레귤레이터)을 적용한 혁신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이다.

 

트랜스미터 측은 WPT 코일과 직렬 연결된 공진 커패시터로 구성된 공진 회로와 풀 브리지 회로로 이루어진다. 공진 회로에서 전압과 전류 사이의 위상 편이에 의해서 이 시스템은 제로 전압 스위칭(ZVS) 모드로 동작한다. 그럼으로써 전체 시스템은 매우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리시버 측은 동기 정류기와 하위 필터링 및 시빙(sieving)으로 이루어졌다.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사이의 교류 자기장을 AM 변조 함으로써 어떤 데이터든 리시버 측에서 트랜스미터 측으로 전송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충전하는 동안에 기지국으로 센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의료 기기 및 IoT 용으로 적합해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의 무선 전력 전송 부문 책임자인 쎔솜(Cem Som)은 “지난 수년 간 고객들은 Qi 규격을 초과하는 전력대로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할 수 있는 방법을 질문해 왔다. 이 회로는 10와트부터 수 킬로와트까지로 확장할 수 있다. 공진 회로를 통과하는 전류가 사인파이므로 뛰어난 EMC를 달성할 수 있다. 스위칭 주파수를 변경해서 출력 전압을 조절할 수 있으며, 리시버에서 트랜스미터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개발 시스템은 Qi 규격을 상회하는 200와트 출력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의료 장비, 인더스트리 4.0, IoT 등을 포함한다. 이들 분야는 모두 혹독한 환경 조건으로 동작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무선 충전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책임자인 베레나 래크너(Verena Lackner)는 “인피니언은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무선 전력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반도체 부품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은 인피니언의 중요 과제 중 하나이며, 뷔르트 일렉트로닉과 함께 이 개발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설계 문제에 직면해 있는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