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체크] 테슬라 모델3, 생산 일주일간 중단해……
  • 2018-03-12
  • 김지은 기자, jenny.kim@elec4.co.kr

테슬라 모델3, 생산 일주일간 중단해……



테슬라 모델3가 일시적으로 생산을 중단했다고 블룸버그가 밝혔다. 테슬라 모델3는 대중적인 전기차 양산을 위해 만들어 진 모델로 6월말까지 5000대 양산을 목표로 잡았다. 그러나 생산량 증가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려움이 있어, 자동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병목현상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난달(2월) 마지막 주 일주일간 일시적으로 생산 운영을 중지시켰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실과 함께 테슬라는 투자자와 주주들에게 모델3의 양산 진행 상황에 이해해 달라며 상황을 설명했다.

충전식 양성자 배터리로, 리튬 대체할 것



멜버른의 RMIT 대학에서 충전식 양성자 배터리를 개발했다고 더가디언이 보도했다. 개발자는 “싸고 풍부한 재료에 의존하는 저장 기술에 대한 필요성이 커질 것”이라며 리튬이 아닌 탄소와 물을 사용하는 양성자 배터리의 환경 친화적인 특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그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좋은 소재이지만, 희소하고 값이 비싼 자원에 의존한다”며, 양성자 배터리의 가격적 경쟁성을 언급했다. 또한 탄소 배출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제로 방출 재생 에너지로부터 전기를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이며, 5~10년 이내 상용화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인텔, 브로드컴 인수 고려 중……



인텔(Intel)이 브로드컴(Broadcom) 입찰을 포함하여 다양한 인수 옵션을 고려 중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현재 브로드컴이 퀄컴 인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상황에 이러한 제안이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인텔 대변인은 인터뷰에서 브로트컴과의 인수 협상에 관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인텔 측은 모빌 아이 등 여러 업체들과의 인수합병을 통해 고객 및 주주들에게 큰 이익이 되었다며, 인수합병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한편 이러한 인텔의 움직임에 대해 마이크로 소프트, 구글 등의 IT 대기업들은 우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센서   #소프트웨어   #신제품   #인공지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