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북미서 스프린트에 eSIM 가입자 관리 플랫폼 제공
  • 2018-03-0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소비자 디바이스용 관리형 원격 SIM제공(RSP) 솔루션 공급

북미 지역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인 스프린트(Sprint)가 증강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의 가입자 관리 플랫폼인 소비자 디바이스용 관리형 원격 SIM제공(RSP)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최종 고객 및 소비자 디바이스에 대한 인증 및 활성화 증명을 ‘수요에 따라’ 무선 전송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이 솔루션은 사전에 프로그래밍된 전통적 착탈식 SIM을 원격으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내장형 SIM으로 발전시킨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으로서 모바일 네트워크 업계의 미래를 구현한다.
 
이 종합 솔루션은 모바일 사업자들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보안 상 안전하며 투명한 기술을 제공하여 그들이 요구하는 연결성을 충족시키며 최종 사용자들에게 흠결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2014년 이래 스프린트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온 아이데미아는 GSMA표준에 관한 광범위한 지식과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현행 표준과 발전하는 소비자 기기 시장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파비엔 조타르(Fabien Jautard) 아이데미아 모바일 사업자 활동 담당 총괄부사장은 “관련 업계가 발전하여 매우 신나는 이때에 스프린트가 안전하게 연결하고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우리의 가입자 관리 솔루션을 선정하여 매우 영광이다. 디지털 혁명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을 위해 보안 상 안전한 디바이스 인증과 활성화를 위한 미래로 연결하는 가교를 놓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스프린트의 라이언 설리번(Ryan Sullivan) 제품 개발 및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아이데미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스프린트를 선택의 네트워크로 선정하는 미래의 소비자 디바이스를 보안적으로 안전하게 하고 활성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아이데미아는 업계의 선도적 위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스프린트는 사업 파트너로서 eSIM가입자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식과 경험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