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림TV와 BOE가 협력하여 고화질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를 세계 시장에 출시
  • 2018-01-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스트림TV네트웍스(Stream TV Networks, Inc.)와 BOE테크놀로지그룹(BOE Technology Group Co., Ltd.)은 BOE의 고화질 패널을 스트림TV의 수상 실적이 있는 무안경 3D 기술(@UltraD3)에 결합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패널의 크기가 휴대전화에서부터 PC 모니터와 대형 텔레비전 화면에까지 이르는 이 프로젝트는 모든 가전 기기의 개발에 적용될 수 있다.
 


마투 라잔 스트림TV CEO는 "4K TV와 PC 모니터는 8K 패널이 개발됨에 따라 사라지게 된다"면서 "BOE와 같은 파트너가 공급하는 고화질 패널로 작업함으로써 세계 시장을 앞서서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전세계 최고의 무안경 3D 기술로 폭 넓게 인정받는 스트림TV의 울트라-D 솔루션은 첨단 광학 기술과 강력한 렌더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방 안의 모든 사람들이 안경이나 고글 없이도 밝고 선명하며 생생하고 조절 가능한 3D 시청을 할 수 있는 140도 시야각을 구현한다.

라잔은 또한 "사람의 눈은 2D 평면에서는 4K와 8K의 차이를 구별하지 못한다"면서 "제3의 플레인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이 모든 픽셀을 버리게 된다. 우리는 이 버려지는 여분의 픽셀을 이용하여 깊이와 높이를 생성하여 몰입감을 만들어 냄으로써 기기 메이커와 그 고객들이 진정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스트림TV와 BOE가 협력하여 만들어 낸 첫 결과물은 8K 라이트 무안경 울트라 3D 디스플레이로서 소비자가전쇼(@CES #CES2018)가 열리는 라스베가스컨벤션센터 센트럴홀 10939번 스트림TV 부스에서 선약을 통해 개별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 상세한 것은 press@Ultra-D.com로 연락하기 바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디스플레이   #3D프린팅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