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R, 데이터 패브릭 환경 구현하는 새로운 MapR Orbit Cloud Suite 출시
  • 2017-09-04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실시간 운영 프로세스로 완전한 통합 분석이 가능한 단일 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인 MapR(MapR Technologies, 지사장 이진구)이 MapR Orbit Cloud Suite를 출시했다. 

광범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을 제공하는 MapR Orbit은 기업들이 단일이나 다수의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또는 엣지(Edge)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빌더(Cloud Builder)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고급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경제성, 비즈니스 민첩성 등의 혜택을 얻고자 하지만 이를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있다. 예를 들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요소적인 접근은 다수의 서비스에 의존해야 하며 이는 기업의 심각한 복잡성을 야기한다. 클라우드 제공업체 간의 비호환성에 따른 종속성을 예로 들 수 있다. 엣지 단까지 아우르지 못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데이터 격리를 발생시키며, 자국의 클라우드 규제 사항과 지리적으로 분산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과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하는 도전과제들이 있다.

MapR은 이러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MapR Orbit Cloud Suite를 새롭게 출시했다. MapR Orbit은 MapR 단일 데이터 플랫폼을 최적화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분석 및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비즈니스 민첩성 및 오브젝트 티어링(Object Tiering)과 같은 클라우드-규모 경제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랑스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인 아웃스케일(Outscale)의 최고경영자(CEO) 롭 로스보루그(Rob Rosborough)는 “아웃스케일은 전세계적인 IaaS 클라우드 제공업체로서 MapR 단일 데이터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파일, 데이터베이스, 이벤트 스트림에 저장돼 있는 데이터에 신속한 접근을 제공하고 비즈니스의 주요한 운영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며, “MapR을 서비스 형태 또는 비즈니스 연속성 솔루션으로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아웃스케일은 글로벌 데이터센터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퍼블릭, 하이브리드,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많은 고객들이 이미 MapR이 제공하는 멀티-테넌트 기능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우리는 MapR을 통해 다양한 업계에서 미래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MapR Orbit Cloud Suite는 복잡성을 야기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사용 사례들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네 가지의 주요 사용 사례들은 아래와 같다.

첫째, 클라우드-네이티브 데이터 관리 및 오브젝트 티어링으로, MapR Orbit에는 AWS와 Azure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MapR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기능들을 포함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데이타의 자동화되고 안전한 아카이빙 방식의 오브젝트 티어링은 데이터 계층에 따라 클라우드 오브젝트에 저장할 수 있으며, MapR의 글로벌 네임스페이스에 메타데이터를 보관해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다.

 MapR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완벽히 구동하기 위해 설치부터 클러스터 스케일링까지 모든 클라우드-네이티브 클러스터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모든 클라우드 아키텍트, 역량, 또는 프로비저닝 프레임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 고유의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AWS S3, Azure Blob Store, OpenStack Swift, Google Cloud Storage 를 포함하는 주요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과의 통합은 MapR 플랫폼과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어 간의 데이터 이동을 간소화한다.

둘째, 멀티-클라우드/하이브리드 데이터 패브릭 구축이다. MapR Orbit은 서로 다른 클라우드 제공업체 간의 또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간의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고객들이 분산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과 분석, 운영 및 스트리밍을 위한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된다.

셋째, 엣지로의 완전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엣지단에서 클라우드까지 이동하는 데이타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때 MapR Edge를 통해 클라우드로 파일을 자동적으로 실시간 이동시켜, 하이브리드 엣지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킨다. MapR Orbit Cloud Suite는 생성되는 데이터를 보다 가까운 위치에서 수집 및 프로세싱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며, 이러한 데이터를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이동 및 복제시킨다.

넷째, 컨버지드 클라우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MapR Orbit은 기업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각 지역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객에게 크로스-클라우드(Cross-Cloud) 운영, 분석,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규모의 멀티-테넌시 기능은 클라우드 빌더가 컨버지드 데이터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으로 최종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운영을 간소화한다. 또한, 오픈스택 클라우드 운영 시스템이 MapR 파일 자원을 멀티-테넌트 방식으로 프로비저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스택 마닐라(OpenStack Manila)의 플러그인을 제공해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동하는 수단으로 MapR의 파일 스토리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톰 피셔(Tom Fisher) MapR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수년간 많은 고객들을 만나보고 얘기해 본 결과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폭증하는 데이터에 해결해야 할 문제점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MapR은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제거하고 클라우드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MapR Orbit Cloud Suite를 통한, 각종 클라우드와 엣지 컴퓨팅을 포함하는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능한 데이터 접근 기술은, 완벽한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꼭 필요한 작업이다. 미래에는 얼마나 지속되는지, 어떤 용도인지와 관계 없이 실시간으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