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고전압 멀티 채널 솔레노이드 및 단극형 모터 드라이버 IC 출시
  • 2017-04-1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산하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가 고전압 저온저항(low ON resistance) 드라이버를 만들어내는 멀티채널 솔레노이드/단극형(Unipolar) 모터 드라이버 IC인 ‘TB67S111PG’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샘플 선적은 17일부터 시작됐으며 대량생산은 5월로 예정되어 있다.

TB67S111PG는 4 채널의 개별 저전압 모스펫과 공통 재생 다이오드가 내장되어 있고 모든 출력 모스펫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오락설비(파칭코 및 슬롯머신), 가전제품(에어컨 및 냉장고) 그리고 산업설비(자판기, ATM 등 금융단말기, 사무자동화기기 및 공장자동화설비)와 같은 응용 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솔레노이드/단극형 모터 구동에 적합한 설계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모터 드라이버 IC는 최신의 고전압 아날로그 전원 프로세스인 BiCD 130 nm와 함께 조립되어 80V의 정격 출력을 만들어내며 출력 온저항을 0.25Ω까지 낮춤으로써 IC의 방열을 줄여주며 저가의 종이 페놀 보드(Paper Phenol Board) 및 일반 유리 에폭시 보드(Glass-Epoxy Board) 위에 고정될 수 있는 높은 열방산 H-프레임의 DIP 패키지로 구성된다.

신제품의 주요 사양 

4 채널의 개별 저전압 모스펫과 공통 재생 다이오드
이를 통해 모든 출력 모스펫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이 IC는 멀티 채널 솔레노이드 드라이버 및 단극형 모터 드라이버에 적합하다.

고전압(80V) 저온저항(0.25Ω) 드라이버
출력 블록의 고전압(80V) 모스펫은 솔레노이드/단극형 모터 드라이버를 지원하며 낮은 온저항(0.25Ω)에 따라 모터가 작동하는 동안 방열을 줄여줄 수 있다.

납 삽입형 패키지(DIP)
높은 열방산 기능이 있는 H 프레임의 DIP 패키지는 다양한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을 지원한다.

자동 리셋 기능을 갖춘 에러 감지 기능 내장
과열방지 회로와 과전류방지 회로는 설정 용도에 이상이 생길 경우 IC를 보호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IC 작동을 재설정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IC   #드라이버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