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에르콤과 제휴로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 도입
삼성 디바이스 상에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암호화하는 솔루션
  • 2017-02-2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보안의 선도기업 에르콤(Ercom) 및 삼성과 공동으로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Cryptosmart SIM-Powered)를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한 국제 협력을 발표했다.

OT와 에르콤의 협력으로 삼성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암호화하기 위해 첨단 SIM 카드 기술에 의존하는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를 도입했다. OT와 삼성, 에르콤의 협력관계는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를 통해 운영자가 데이터, 음성, SMS 커뮤니케이션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배치하기 쉽게 만든다.

 

이 솔루션은 고객과 최종 사용자를 위해 보안과 유용성 둘 다 해결한다.

· 음성, 데이터, SMS 커뮤니케이션의 완벽한 암호화와 로컬 데이터 보호를 통한 보안 및 디바이스에서 정보를 원격으로 삭제하는 기능
·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변치 않는 사용자 체험의 유용성과 고객이 모든 시스템 기능을 원격 관리하는 기능

크립토스마트는 정부 당국과 대형 국제 조직이 인증된 보안 수준으로 채택한 신뢰할 만한 솔루션이며, 프랑스와 나토(NATO), EU가 인증한 유일한 솔루션이다.

고수준의 보안과 유용성 덕분에 이 솔루션은 행정기구, 정부, 대기업의 중역, 직원들이 사이버 위협에 노출된 민감한 정보 교환을 충족시킬 수 있다.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의 배치 과정은 특정 SIM 카드와 녹스(KNOX) 최신 버전을 장착한 삼성 디바이스, 에르콤 크립토스마트(Ercom Cryptosmar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백엔드 솔루션에 의존하기에 매우 간편하다. 이 솔루션은 전용 SIM 덕분에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obile Network Operators, MNOs)를 통해 시장 진출이 간단한 무척 다양한 삼성 디바이스에 설치와 사용이 간편하다.

OT의 브루노 레틀리에(Bruno Letellier) 첨단 SIM 비즈니스 팀장은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 덕분에 SIM은 하드웨어 보안 지원수단이 됐다”며 “가장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배치하는 최상의 역량을 보여주는 동시에 아주 단순한 공급 체인과 최종사용자 경험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는 MNO(모바일네트워크사업자)와 MVNO(가상 모바일네트워크사업자)의 B2B 고객을 위해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르콤(Ercom)의 야닉 두푸치(Yannick Dupuch) CEO는 “OT는 전용 SIM 카드의 지원을 받는 크립토스마트 솔루션을 디자인하고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OT와 삼성, 에르콤의 결합은 최상의 경쟁력 있는 보안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첨단 SIM 지원 크립토스마트 솔루션의 개발을 통해 OT와 삼성과 우리의 협력이 강화되고 우리의 배치 과정에 속도가 붙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모바일   #SIM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