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인터넷 익스체인지, NTT 커뮤니케이션즈 홍콩 파이낸셜 데이터센터에 새로운 위성 기지국 설립
  • 2017-02-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NTT 그룹의 정보통신기술 솔루션 및 국제통신 전문기업인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은 홍콩 청관오(Tseung Kwan O) 지역의 홍콩 파이낸셜 데이터센터 제2타워(FDC2)에 새로운 위성기지국을 설립하기 위해 HKIX와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HKIX4 기지국은 인터넷 접속의 안정성과 성능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한편, 접속 비용을 낮추고 이 지역 인터넷 기업들의 트래픽 병목현상을 최소화하게 될 것이다.

홍콩은 세계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장 잘 되는 도시 중 하나이며, 더욱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인터넷 트래픽 성능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인터넷 허브 역할을 하는 HKIX는 홍콩 지역의 인터넷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기술을 촉진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HKIX는 새로운 HKIX4 기지국을 통해 향후 인터넷 기업들의 수요에 보다 효율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NTT컴 아시아(NTT Com Asia Limited)의 최고기술책임자인 테일러 만(Taylor Man)은 “새로운 위성기지국 개발을 위해 HKIX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4단계가 될 홍콩의 파이낸셜 데이터센터는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지상국인 아시아 해저 케이블 익스프레스(ASE: Asia Submarine-cable Express) 및 당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노드와 위치를 공유함으로써 아시아의 이상적인 상호접속 허브(interconnection hub)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새롭게 HKIX4 기지국을 개설함으로써 HKIX와 고객들을 가장 효율적으로 세상과 연결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데이터센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