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uitive와 Bellus3D, 모바일 기기용 고품질 3D 얼굴 스캐닝 카메라 개발 협력
  • 2017-01-0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Bellus3D사 모바일 기기용 3D 얼굴 스캐닝 카메라의 능률적인 개발 솔루션으로 Inuitive 스마트 센서 허브 채택

Inuitive는 첨단 3D 센싱, 컴퓨터 비전, 이미지 프로세싱 용의 시스템온칩(SoC) 프로세서 회사로서, Bellus3D가 차세대 얼굴 스캐닝 카메라에 자사의 NU3000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Bellus3D사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7에서 이 카메라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Bellus3D는 모바일 기기 용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우수한 품질의 3D 얼굴 스캐닝 기능 제공에 주력하는 회사이다. Bellus3D의 Face Camera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고품질 3D 얼굴 모델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비디오 게임, 얼굴 성형, 디지털 메이크업, 보안용 얼굴 인식 등의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3D 얼굴 모델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협력 업체들은 Bellus3D의 미들웨어와 API를 사용해 다양한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NU3000 SoC의 고유한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Bellus3D의 Face Camera는 고급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의 효과적인 적용을 통해 단순한 모바일 기기 카메라에서도 고품질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초보 사용자나 숙련된 사용자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안내를 따라함으로써 언제나 완벽한 스캔을 제작할 수 있다.

NU3000기반 Bellus3D의 Face Camera 플랫폼을 사용한 첫번째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얼굴을 스캔한 후, 디지털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기존의 메이크업을 위한 시행 착오에 드리는 시간과 노력 없이도 어떤 ‘메이크업’이 자신한테 가장 잘 맞는지 알아낼 수 있다.

Bellus3D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Eric Chen은 “NU3000 플랫폼의 고유한 아키텍처와 Inuitive사로부터의 지원을 활용함으로써 최소한의 개발 작업만으로 이 Face Camera를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nuitive의 NU3000 프로세서는 2개의 CEVA MM3101 고성능 저전력 이미징 및 컴퓨터 비전 벡터 DSP 코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스테레오비전 입력으로부터 실시간 깊이 맵(Real-Time Depth Map)을 추출할 수 있는 전용 하드웨어 가속기가 통합되어 있다. Bellus3D의 Face Camera에서 NU3000 프로세서가 카메라 인터페이스, 제어 및 동기화, MIPI 대 USB,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대체함으로써 설계 과정이 상당히 간소화됐다.

Inuitive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Shlomo Gadot은 “표준 저가 카메라 입력을 지원하는 자사의 고유기술과 아키텍처를 통해 Bellus3D의 Face Camera는 효율적으로 깊이 맵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기본형 카메라로부터 향상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NU3000의 기능때문에, 자사 SoC DSP 솔루션이 Bellus3D의 Face Camera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센서   #카메라   #SoC   #3D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