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분석 플랫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 발표

더 많은 데이터 자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 2016-09-28 오전 8:56:1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세계적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www.microstrategy.co.kr, 지사장 양천금)는 새로운 분석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를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 플랫폼의 가장 최신 버전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는 더 많은 데이터 소스를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인증 받은 최신 드라이버와 게이트웨이를 제공하며, 기업들이 데이터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데이터 연결 기능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스크탑,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웹,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어셔 등의 제품군에 분석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TO인 팀 랭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는 전사 레벨의 BI를 도입하고자 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들과 OEM 파트너사들에게 많은 장점을 제공하며 하둡 및 여러 분산 파일 시스템 기반의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빠른 접근 및 활용을 지원하고, SAS 데이터 파일 및 OData(OPEN DATA Protocol)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레스트풀(RESTful) API를 지원함으로써 분석가들이 전사 데이터 자원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의 새로운 특징 

레스트풀(RESTful) API에 대한 기본 지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분석 기능을 강화했고, 새로운 네이티브 API를 통해 커스텀 애플리케이션과의 용이한 통합을 지원한다. 10.5 버전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커스텀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JSON 데이터 API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버전에서는 레스트풀(RESTful) API의 기능 개선 및 고급 필터링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SAS 데이터 파일 및 OData(OPEN DATA Protocol) 지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데이터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커넥터를 제공한다. 분석가들은 SAS 데이터 파일을 업로드하여 시각화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과 손쉽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다. 또한 웹 서비스 데이터에 대한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OData(OPEN DATA Protocol)에 대한 새로운 커넥터를 같이 제공한다.

더 많은 데이터 소스 지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16, 몽고DB 3.2(MongoDB 3.2), 클라우데라 5.8(Cloudera 5.8) 최신 버전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였다. 또한, 스파크 SQL(Spark SQL) 및 구글 빅 쿼리(Google Big Query)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빅데이터 소스에 대한 연결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이를 통해 하둡 및 분산 파일 시스템 기반의 대용량 데이터에 보다 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사장은 “조직 내의 데이터 소스들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선두 기업들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선택하고 있다. 이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빠르게 진화하고 변화하는 데이터 환경에서, 고객들이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부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물리적 액세스 컨트롤 시스템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인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라며 “최근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제조, 금융, 공공 분야에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대용량 데이터 분석에서의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제조, 금융, 공공 분야뿐만 아니라 유통, 통신 서비스 시장 등의 5대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국내외 풍부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마이크로스트레티지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오는 10월 21일(금), 양재동 aT센터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심포지움’을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5’를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