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보이스, 음성인식과 IoT의 만남 ‘사일로 음성인식 스마트 스위치’ 출시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전등 제어 가능
  • 2016-04-04
  • 편집부

- 특허 받은 독자적 기술인 음파통신을 적용하여 복잡한 와이파이 설정(등록)을 쉽게 해결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IoT(사물인터넷) 기기 개발 및 혁신적인 UI·UX디자인 사업 부문까지 확장한 파워보이스가 음성인식 IoT 스마트 스위치(SSW010P)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음성인식 사일로 스마트 스위치는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안의 전등을 On/Off하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예약 설정한 일정/시간에 따라 조명기기의 On/Off를 자동 제어할 수 있는 타이머 설정 기능이 있어 전등의 타이머 스위치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 사용자의 음성 명령으로 집안의 전등을 On/Off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다중의 스마트 스위치를 한번에 On/Off 할 수 있는 일괄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IoT 기기들은 WIFI 설정(setup) 과정이 어렵다는 사용자의 불만이 상당히 많은 반면, 사일로 스마트 스위치는 파워보이스가 특허 받은 독자적인 기술 ‘SoundQR(음파통신)’을 적용해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WIFI 설정(setup)을 할 수 있다. SoundQR(음파통신)이란 스마트폰 스피커를 이용하여 WIFI 무선공유기의 SSID(WIFI 명칭)와 암호(Password) 등을 소리 신호로 전송하여 WIFI/무선공유기에 IoT 기기를 등록(Setup)하는 기술이다.

파워보이스 정희석 대표는 "사일로 음성인식 IoT 스마트 스위치, 이미 출시된 사일로 IoT 스마트 스위치, 사일로 IoT 스마트 플러그와 더불어 일반 전등 및 LED등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On/Off, 타이머, 일괄 제어) 가능한 사일로 IoT 스마트 램프(일반 전등/LED등 내장형), SILO 스마트 멀티탭 등 지속적인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갈 것”이라며 “고객의 생활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며 SILO를 통해 누구나 꿈꾸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일로 제품관련 정보는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시 제품인 사일로 음성인식 스마트 스위치(SSW010P)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 종합가전마트, 대형 할인마트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신제품   #음성인식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