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넷, 싱가포르 스타트업 커뮤니티 혁신 가속화 지원 강화

  • 2018-06-0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다양한 워크숍 개최해 창업가와 생태계 전반 연결

에브넷 아시아퍼시픽(Avnet Asia Pacific)이 차세대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잇달아 개최하며 메이커와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노력을 강화했다.

에브넷 소속 기술 전문가들은 싱가포르의 스타트업 베이스인 JTC Launchpad에서 메이커와 창업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IoT 구동 기술에 대한 최신 개발 사안을 공유했다. 또한 에브넷은 공동으로 창업자들이 IoT 생태계 전반에 걸친 이해를 통해 실제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A*STAR ETPL과 공동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방대한 잠재력을 동반한 새로운 혁신 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메이커 운동’은 스마트 시티, 제조업, 의료, 리테일, 농업,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 걸친 과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등장했다. 싱가포르의 경우 풍부한 인재풀을 토대로 연속적인 발전 단계에 있지만 프로토타입에서 제품 생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리소스와 지원이 부족한 실정이다.

앤디 웡(Andy Wong) 에브넷아시아 Global Design Solutions 부문 부사장은 “에브넷은 창업자들의 아이디어와 기술 전문가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워크숍들은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이 업계 지식과 전문성, 리소스를 확보함으로써 실제 제품 즉 시장에서 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으로 솔루션화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윌 부사장은 “싱가포르를 비롯해 아시아 지역 내 차세대 메이커들이 혁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의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난양공대 소속 학내기업인 NTUitive 산하 연구 그룹은 에브넷의 프로토타입 개발 지원을 통해 복잡성이 낮고 실시간 보안이 가능하며 통합화, 완성 제품화된 비디오 암호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에브넷은 Hackster.io, Premier Farnell(Element14 커뮤니티 포함) Dragon Innovation 인수를 통해 창업자들이 제품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리소스 채널을 구축했다.

웡 부사장은 “우리는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화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준인 커넥티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 단계에 걸쳐 엔드투엔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며 ”에브넷은 핵심 파트너들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체 기술 전문성을 토대로 커뮤니티와 리소스를 연결해 메이커들이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에브넷은 오랫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기술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다양한 워크숍과 세미나를 통해 커뮤니티 지원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에브넷은 홍콩 과학기술단지공사가 주관한 Elevator Pitch Competition의 심사단에 합류해 100여개의 창업자들이 제출한 혁신 아이디어를 검토했다. 또한 에브넷은 지식 공유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Vietnam IoT Day에 참가해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는 커넥티드 생태계 내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