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AG, IoT 벤더 중 리더로 선정

  • 2018-03-0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큐물로시티IoT, 21개 IoT 벤더사 플랫폼 중 리더로 선정
- 디바이스 관리 및 플랫폼 관리 도구의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아 


소프트웨어AG는 자사의 큐물로시티IoT(Cumulocity IoT) 플랫폼이 마하네이션(MachNation)의 2018 IoT 어플리케이션 구현 플랫폼 평가(IoT Application Enablement Scorecard)에서 21개 IoT 벤더사 중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소프트웨어AG의 사물인터넷 및 클라우드 부문 수석 부사장인 번 그로스는 "기업과 서비스 제공 업체는 IoT 가치 사슬을 따라 기회를 열어가는 새로운 연결 기술과 함께, 계속해서 변화하는 기술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는 파트너사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전하며, “큐물로시티가 4년 연속 리더로 평가받았다는 점은 큐물로시티 IoT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하네이션은 보고서에서 "AEP(Application Enablement Platform, 애플리케이션 지원 플랫폼)는 오늘날 IoT 성장의 주요 동인이자 IoT 구축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AEP를 사용하면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높은 품질과 신뢰성 및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한,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고 평가했다.

큐물로시티IoT 플랫폼은 클라우드와 온프리미스 및 엣지 모두에서 가동될 수 있으며, 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에 IoT 플랫폼, 솔루션 및 서비스의 설계, 구축, 실행 및 업그레이드에 관하여 완전한 자유와 선택권을 제공한다.

마하네이션의 공동 창업자이자 분석 전문가인 디마 토카(Dima Tokar)는 "기업은 4가지 분야의 요구 사항 즉, 개발자의 방법론에 초점을 맞추었는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배치 모델을 보유하였는지, 운영가능한 정교함과 잘 수행되는 파트너십 전략 및 플랫폼 생태계를 갖췄는지에 따라 AEP를 평가해야 한다”면서 “이번 평가에서 우리는 큐물로시티IoT가 IoT 솔루션의 거의 모든 측면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매우 효과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규모가 크거나 작은 고객을 위해 큐물로시티 IoT는 플랫폼상의 기능을 빠르고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어 초기 플랫폼 배치 및 지속적인 유지 보수 작업을 더욱 빠르고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진일 소프트웨어AG 한국 지사장은 "큐물로시티 IoT의 혁신적인 기능에 대한 가장 최근의 평가 결과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큐물로시티IoT는 개방적이고 포괄적인 AEP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 및 서비스 제공 업체가 IoT 데이터 및 연결된 자산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하며, Paypal, 도이치 텔레콤, Dürr, NTT 커뮤니케이션즈, Gardner Denver, Octo Telematics, Reliance 그룹의 Unlimit, Zeiss 등은 개인이 세계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Cumulocity IoT는 조건 모니터링, 예측 유지 보수 및 추적뿐만이 아니라, 빠르고 쉬운 장치 및 센서 관리와 같은 사전 패키지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IT와 OT(운영 기술)의 세계를 하나로 연결한다.

이진일 지사장은 "큐물로시티IoT는 기업에 제한된 규모의 클라우드 기반 IoT 프로젝트를 매우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복잡도가 증가하더라도 용이하게 IoT 플랫폼 및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라고 덧붙이며, “기업은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속도에 맞추어 구현할 수 있으며, 현실과 이상 사이의 최적의 단계에 맞는 IoT Platform 을 구축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선택의 자유 덕분에 고객 주도의 빠른 IoT 혁신과 도입이 가능해 진다. 오늘날 디지털 시장에서 필요한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과 스마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생산 프로세스 간소화 및 효율화를 통하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고도화하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