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스마트 빌딩 위한 스마트 공조 시스템 구축
  • 2018-03-0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난방과 냉방은 건물 관리에 꼭 필요한 주요 지출비용이다. 이러한 비용을 더 관리하고 난방, 환기, 냉방(HVAC)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소유자들은 건물 자동화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다.


산업용 게이트웨이, UTX-3117 소개


IoT가 가능한 이 HVAC 시스템은 장비를 미리 설정한 시간에 자동적으로 켜고 끌 수 있고, 환경조건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측정값이 임계치를 초과할 때 경고를 보내주고, 에너지 소모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선두적 HVAC 제조사인 고객은 BLE, WiFi, LoRa, Zigbee와 같은 다른 RF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레거시 시스템을 대신하기 위해 멀티 연결 게이트웨이를 찾아왔다. 환기가 되지 않는 장소에 게이트웨이가 설치되어야 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온도 지원 또한 요구된다. UTX-3117은 매우 강력한 시스템 보안을 제공하는 Wind River Pulsar Linux OS와 통합되어 제공된다. Wind River Pulsar는 IoT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되어진 작지만 고성능의 안전한 배포판이며, 스마트 HVAC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이상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이다.

어드밴텍은 고객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멀티 연결과 -20~60°C의 광범위한 온도 지원, HVAC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돕기 위한 소프트웨어 통합을 포함하고 있는 UTX-3117을 선택했다. UTX-3117은 다수의 센서로부터 동시에 여러 프로토콜 데이터를 받기 위해 3개의 RF 모듈 확장 슬롯과 5개의 안테나로 디자인되어 있다. 인텔의 최근 Apollo Lake E3900 프로세서와 함께 UTX-3117은 빌딩 HVAC 시스템을 위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분석을 위해 모든 빌딩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내면 사용자들은 제어판이나 다른 휴대용 장치를 통해 생생한 정보를 얻게 된다. 몇몇의 HVAC 기계는 작동되는 동안 매우 뜨거워질 수 있어서 UTX-3117은 최대 60°C의 위태로운 환경에서도 시스템이 모든 업무를 지속 가능하게 하도록 최적화된 열 솔루션을 포함하여 디자인됐다.

Wind River Pulsar OS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해주는 소규모 공간 설계에서의 실시간 OS이다. 컨테이너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는 커널을 변경할 필요없이 프로그램이나 장치를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광범위한 무선 연결 지원이 구축되어 있는데, 그것은 WiFi/BT/3G/4G/GPS와 특별히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중요 프로토콜을 포함한다. WindRiver로 3~5년간 장기적으로 지원해주고,
WindRiver가 신뢰할 수 있는 저장소로 연결하여 간편하고 안전한 업그레이드 통로로 IMA 지원을 실행함으로써 HVAC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네트워크   #스마트팩토리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