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AI 칩셋 탑재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 10 프로 내달 미국 출시

  • 2018-01-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오는 2월 18일부터 베스트바이, 아마존 등 美 대표 전자상거래 채널 통해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 및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10 판매 시작 
자사 최초 최고경험책임자(Chief Experience Officer)로 美 여배우 갤 가돗 영입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이 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18에서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HUAWEI Mate 10 Pro)를 주요 전자상거래 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내달 4일부터는 사전 예약이 시작되며, 18일에 베스트바이(Best Buy), 아마존(Amaz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뉴에그(Newegg), B&H 등을 통해 공식 출시된다.

탁월한 디자인에 한층 스마트해진 기능과 높은 배터리 효율성을 갖추었으며 새로운 라이카(Leica)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는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 티타늄 그레이(Titanium Grey), 모카 브라운(Mocha Brown)의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베스트바이 스토어 및 웹사이트(BestBuy.com)에서 미화 799달러에 언락폰으로 구매 가능하다.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는 AT&T, T모바일(T-Mobile), 크리켓(Cricket), 메트로PCS(MetroPCS), 심플모바일(Simple Mobile), 트랙폰(Tracfone) 등 GSM 네트워크를 지원해,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통신사와 약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화웨이는 전례 없는 성장을 경험했고, 이제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게 됐다”며, “화웨이는 계속해서 미국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고, 기술을 통해 일상생활을 개선시키고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왔다. 자사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는 미국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완벽히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웨이는 CES 2018 기조연설에서 미국의 유명 여배우 갤 가돗(Gal Gadot)을 자사 최초의 최고경험책임자(Chief Experience Officer)로 영입했음을 밝혔다. 향후 갤 가돗은 화웨이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브랜드 경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갤 가돗은 “끊임없이 기술적 한계를 극복해 나가면서 소비자들에게 최신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화웨이의 최신 플래그십 제품인 메이트 10 프로가 미국에 출시되는 이 시점에 화웨이와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화웨이와 같이 혁신적인 브랜드와 파트너가 되는 것은 매우 멋진 기회로, 향후 화웨이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와 더불어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10(Porsche Design HUAWEI Mate 10) 역시 내달 18일부터 베스트바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미화 1,225 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며, 내달 말에는 포르쉐 디자인 스토어(Porsche Design Store)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최상의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메이트 10 시리즈 중 가장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꼽히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10은 포르쉐 특유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화웨이의 모바일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결합한 스마트폰이다. 독특한 전후면 커버는 우아하면서도 단단한 글래스로 구성되었으며 고급스러운 다이아몬드 블랙(Diamond Black)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얀 베커(Jan Becker) 포르쉐 디자인 그룹(Porsche Design Group) CEO는 “포르쉐는 전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파트너사인 화웨이와 함께 공동의 가치와 목표를 공유하면서 새로운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10을 탄생시킬 수 있었고, 이 탁월한 제품에는 자사만의 독특한 디자인 언어가 확연히 반영되어 있다”며, “포르쉐는 화웨이와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뛰어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이번 기조연설에서 몽블랑(Montblanc)과의 파트너십으로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만을 위해 제작된 가죽케이스의 출시 계획도 발표했다. 해당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달 내 중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내달 18일부터 미국에 출시되는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기가비트(gigabit) LTE 속도 지원을 통해 보다 강력하고, 빠르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 제공

- 주미룩스 H(SUMMILUX-H) 렌즈가 탑재된 새로운 라이카 듀얼 카메라, f/1.6 조리개와 AI 기반으로 작동되는 리얼타임 씬(Real-Time Scene), 사물인식 및 보케 효과(Bokeh Effect) 기능 제공

- 슬림한 디자인의 4000mAh 배터리 탑재, AI 기반 배터리 관리 기능으로 음악 및 영상 재생, 웹 브라우징 및 전화를 위한 전력 관리 가능

- 6.0 인치 QHD+OLED 화웨이 풀뷰 디스플레이(HUAWEI FullView Display)로 선명한 화면 제공

- NPU(Neural Network Processing Unit: 신경망 프로세싱 유닛)가 적용된 AI 스마트폰 칩셋 기린 970(Kirin 970) 탑재

- 세계 최초로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社의 인증을 받은 엔드투엔드(end-to-end) 고속 충전 기술 탑재

- 안드로이드(Android™) 8.0 기반의 새로운 EMUI 8.0 운영체제 지원

화웨이는 이번 CES 2018 기조연설에서 아이맥스(IMAX)社 및 DTS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는 Xerpi Corporation과의 전략적 협업 계획을 발표했다. 화웨이는 해당 기업들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AR/VR 제품과 콘텐츠를 공동 개발, 사용자들에게 몰입감이 뛰어난 아이맥스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급증하고 있는 가정 내 다양한 와이파이 연결 기기를 위한 하이브리드 홈 와이파이 시스템인 화웨이 와이파이 Q2(HUAWEI WiFi Q2) 시리즈도 공개했다. 화웨이 와이파이 Q2 시리즈는 간단한 설치, 가장 빠른 핫스팟으로의 자동 연결, 전체 집안을 아우르는 강력하고 안정적인 주파수 등이 특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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