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unlei OneThing Cloud: 공유 컴퓨팅과 블록체인의 혁신

  • 2018-01-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Xunlei가 출시한 OneThing Cloud는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컴퓨팅 자원을 이용go, 이를 대규모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시설로 조직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이 기술은 공유 컴퓨팅(Shared Computing)이라 불린다. OneThing Cloud는 2017년 지능형 하드웨어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품 중 하나였다. Xunlei는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록을 계속 갱신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용도에서 블록체인의 상업화도 주도하고 있다. 그에 따라 Geekpark는 OneThing Cloud에 CES 최고 인기 제품상을 수여했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관련해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계획을 세운 기술 업체 Xunlei는 오랜 세월 공유 컴퓨팅이라는 개념을 제안해왔다. 공유 컴퓨팅은 승인받은 지능형 하드웨어를 통해 사용자의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대역폭, 저장 및 컴퓨팅 자원을 수집하고, 교차 플랫폼 및 저전력 소비 가상화와 지능적인 최근접 노드 접근성 발송을 통해 이를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전환한다.

최근 블록체인이 부상함에 따라, 이와 같은 기술을 크라우드 소싱 컴퓨팅에 적용함으로써 업계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Xunlei의 완전소유 자회사 OneThing Technologies가 새로운 방향에 대한 탐색으로 OneThing Cloud를 출시했다. OneThing Cloud는 양질의 디지털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개인 클라우드다. OneThing Cloud는 OneThing 보상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공유 컴퓨팅 노드로도 활약하고 있다.

OneThing 보상 계획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인 LinkToken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때 사용 중이지 않은 대역폭, 저장 및 기타 자원이 공유된다. LinkToken은 공정성, 투명성 및 조작 방지와 같은 특징을 통해 공유 컴퓨팅 자원의 교환을 촉진한다. 또한, LinkToken은 사용자가 받는 만큼 지불하는 방식을 보장한다.

모든 사용자는 OneThing Cloud를 통해 환경 보호에 일조할 수 있다. OneThing Cloud는 사회적 컴퓨팅 파워 발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업계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JD.com에서 OneThing Cloud 예약 횟수는 2천만 건이 넘으며, OneThing Cloud는 100% 호평을 받았다. CES 2018에서 OneThing Cloud는 첨단 기술을 사회적 노력에 통합시키는 혁신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방문객을 유치했으며, CES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품으로 찬사를 받았다.

OneThing Cloud에서 Xunlei는 사용 중이지 않은 자원을 재이용하고, 저비용 공유 컴퓨팅을 달성하고자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다. Xunlei의 이 혁신적인 하드웨어는 사업에서 소비자로 블록체인 응용 대상의 전환을 어느 정도 보여주는 전형적인 사례다.

앞으로 사용 중이지 않은 더 많은 자원이 Xunlei의 공유 컴퓨팅 시스템에 추가됨에 따라 블록체인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발전에 새로운 영감을 제시할 전망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