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IoT 애플리케이션용 ‘배터리 프리’ 스마트 패시브 센서 개발 키트 공개

  • 2018-01-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배터리가 필요 없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 수집 및 분석 가능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 www.onsemi.com)는 자사의 혁신적인 스마트 패시브 센서(SPS™, Smart Passive Sensors)가 빠르게 IoT(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도록 하는 배터리 프리 무선 센서 솔루션 키트(SPSDEVK1)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이 솔루션 키트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측정, 수집 및 분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가 새롭게 발표한 배터리 프리 무선 센서 솔루션 키트 ‘SPSDEVK1’>
 
배터리가 필요 없는 SPS™ 무선 센서는 유선 연결이나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네트워크 엣지(edge)의 온도, 압력, 습기 또는 인접성과 같은 다양한 매개 변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RF 판독기 즉, 온세미컨덕터 태그리더(TagReader)로부터 질문 신호를 받으면, SPS™는 측정 신호로부터 에너지를 가져와서 빠르고 정확한 센서 판독 값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높은 비용효율성을 자랑하는 SPS™는 여타 기술과 비교해 상당한 혜택을 제공하며, 저전력 IoT 센서 설계에 혁신을 일으킬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SPSDEVK1은 UHF SPS 리더 허브(SPSDEVR1-8), 8개의 UHF 안테나(SPS1DEVA1-W), 50개의 온도 센서(SPS1T001PCB), 12V DC 전원 공급 장치 및 이더넷 케이블 등으로 구성되는 완벽한 감지 솔루션이다. 또한 태그의 모든 기능을 지원해 포괄적인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SPS 판독용으로 특별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인 온세미컨덕터 태그리더 소프트웨어도 포함된다.
 
태그리더 소프트웨어는 연결된 태그 유형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시간 경과에 따라 센서 데이터를 그래픽 방식으로 읽을 수 있다. 또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는 측정 프로세스와 관련된 모든 시스템 매개 변수를 필요에 따라 구성 및 재구성 할 수 있도록 한다. 그 결과, SPSDEVK1를 이용하면 초보 사용자도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구성해 여러 개의 무선형 배터리 프리 IoT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측정,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다.
 
게리 스트레이커(Gary Straker) 온세미컨덕터 보호 및 시그널 사업부 상무는 “이 포괄적인 턴키 솔루션을 이용하면 업체별로 상이한 IoT 솔루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멀티 센서 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수정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절약된다. 당사의 혁신적인 SPS 센서는 NFC보다 뛰어난 원거리 판독 능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기반 기술의 한계인 배터리 사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SPSDEVK1를 통해 숙련된 설계자와 초보 설계자 모두 네트워크 엣지에서 최첨단 에너지 수확 감지 솔루션을 신속히 구성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세미컨덕터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이 새로운 스마트 패시브 센서 턴키 솔루션을 비롯해, 자동차 및 그 외 주요 산업군을 위한 다양한 첨단 반도체 기반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의 부스는 샌즈 컨벤션센터 혹은 베네치안 호텔(Murano 3302)에 마련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