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스위트’ 발표
  • 2015-01-12
  • 김창수 기자, cskim@elec4.co.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 내 사람 중심의 모빌리티 환경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스위트(Enterprise Mobility Suite, 이하 EMS)’ 제품군을 발표했다.
최근 CEB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 내 사용자가 개인 디바이스를 업무 용도로 사용하는 비중은 66%에 달할 정도로 기업 환경 내 모빌리티는 본격화됐다.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형태로 폭증하고 있는 디바이스 지원, 응용 프로그램 배포와 관리, 개인 디바이스에 담긴 데이터 보호 및 관리 등 기업들은 모빌리티와 관련된 복잡한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이를 포인트 솔루션을 통해 해결했지만, 관리 환경이 복잡해지고 사용자 중심의 IT 구현이 어려운 등의 문제가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발표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스위트(EMS)는 통합된 관리 환경을 제공하면서 IT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의 기업 모빌리티 구현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이미 기업 인프라로 활용되고 있는 액티브 디렉터리나 셰어포인트, 익스체인지 서버 등과 연동되어 계정을 통합해 관리하고 보안 정책들을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모바일 환경에서도 하나의 계정으로 업무와 연관된 여러 서비스와 응용 프로그램들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EMS는 ▲계정 관리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 프리미엄(Microsoft Azure Active Directory Premium) ▲모바일 디바이스 및 응용 프로그램 관리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튠(Microsoft Intune) ▲접근 제어 및 정보 보호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권한 관리 서비스(Microsoft Azure Rights Management service) 모두를 통합하고 있으며, 이를 따로 제공하는 멀티 벤더 솔루션 비용 대비 36% 수준으로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계정 관리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 프리미엄(Microsoft Azure Active Directory Premium)은 기존 온프레미스에 클라우드까지 포함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사용자 계정(Identity)을 하나로 동기화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외부 이동 환경을 포함해 기업 내 다양한 위치에서 일관되게 업무를 위한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단일 ID로 모든 자원에 접근할 수 있으며 접근 요청 및 그룹 관리, 프로필 편집, 암호 초기화 및 변경 등을 스스로 변경할 수 있어 비즈니스 필요시 빠른 대응 및 IT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마이크로소프트 인튠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디바이스 관리 솔루션으로 PC는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까지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모든 디바이스 및 앱을 콘솔 하나에서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더욱 간편하게 자신의 디바이스를 등록하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회사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다. 관리 측면에서도 사용자 중심으로 응용 프로그램 관리가 가능해지며 모든 플랫폼에 걸쳐 인증서, VPN 등 포괄적 설정 및 조직 규정에 명시된 사항을 반영한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접근 제어 및 정보 보호 관리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권한 관리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환경에서 권한 기반의 데이터 접근 및 보호 인프라를 제공해준다. 콘텐츠 기반 자동 암호화 기능으로 자동적으로 데이터를 식별 및 분류하여 암호화를 적용하고, 필요시 디바이스나 장소와 관계없이 안전하게 외부 고객 및 내부 조직원과 데이터를 편리하게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민경중 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EMS는 기업 모빌리티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관리, 접근 제어, 정보보호를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환경에 통합적으로 제공해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점차 복잡해지는 모바일 및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탁월한 대안”이라면서 “전체 제품을 단일 라이선스로 제공해 관리 효율성은 물론 비용절감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한국MS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스위트   #EMS  
관련 기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