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새로운 네트워크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출시
  • 2014-10-07
  • 편집부

소규모 비즈니스에서 간편하게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새로운 OS와 생산성 앱으로 ‘어디서나’ 주요 데이터에 접근하고 매출 증대 꾀할 수 있어

스토리지 솔루션의 세계적 리더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 NASDAQ:STX)는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새로운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해 고안된 새로운 NAS 포트폴리오는 최소 2TB부터 최대 24TB 용량 옵션으로 구성됐으며, 50명 이하의 SOHO(Small Office and Home Office) 비즈니스에서 필요로 하는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NAS' 및 'NAS Pro' 제품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직관적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인 'NAS OS 4'와 함께 IT 전담 인력이 없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맞춤 설계된 하드웨어를 제공해 ‘사용 편의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스몰비즈테크놀로지(SmallBizTechnology)의 레이먼 레이(Ramon Ray)는 “오늘날 어떤 업계나 비즈니스 규모에서든 스토리지는 필수적인 장비다. 비즈니스 활동의 대부분이 디지털 포맷으로 저장됨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사업체들은 스토리지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스마트 스토리지 전략은 소규모 비즈니스 성장에 매우 필수적인 요소”라며, “씨게이트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솔루션설치에 대한 이러한 고충을 이해하고 IT 전담 인력이 없는 소규모 비즈니스도 쉽게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는 NAS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업계에서 가장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늘날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문서 및 데이터 접근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씨게이트는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서 항상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씨게이트가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NAS OS 4'는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씨게이트의 기존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으로, 새롭게 설계된 '디바이스 매니저(Device Manager)'를 통해 환경 설정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씨게이트 고객들이 가장 많이 요청해온 기능인 '앱 매니저(App Manager)'와 '씨게이트 S드라이브™(Seagate Sdrive™)'를 포함하고 있어 원격 접근이 가능하다. IT 전담 인력 없이도 쉽게 설치 및 운영할 수 있는 '씨게이트 NAS OS 4'를 통해 소규모 사업체는 조직력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으며,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심지어 스마트폰에서도 NAS 디바이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씨게이트 NAS OS 4'는 프로젝트 접근성과 안전성, 가용성을 언제나 유지할 수 있게 고안됐다.

씨게이트 NAS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모든 제품은 씨게이트가 개발과 지원의 모든 과정을 책임지므로 서로 다른 구성요소를 조합해서는 얻을 수 없는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보장한다. 각각의 NAS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최대 4TB의 용량의 '씨게이트 NAS HDD' 드라이브를 장착하고 있다.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씨게이트 NAS HDD'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에 맞춤 설계 됐으며, 향상된 진동 내구성과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존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보다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의 모든 제품은 출시 전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며, 씨게이트 자체의 기술지원 팀을 통해 고객들을 지원한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한 손쉬운 원격 접근

'씨게이트 NAS'와 '씨게이트 NAS Pro'는 '씨게이트 S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물리적 제품 내부에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생성해 보안성을 높이고, 한 곳에 접속해 모든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으며, 고객 및 파트너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S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마치 외장 하드에 파일을 저장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무료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모바일 기기에서도 'S드라이브™' 상의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씨게이트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테 반생(Teh BanSeng)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 소규모 비즈니스는 관리가 용이하고 주요 사업 정보에 대한 24/7접근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씨게이트는 이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씨게이트는 개인 사업자부터 50명 인원의 사무실까지, 모든 규모의 중소 비즈니스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제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의 테 반생(Teh BanSeng) 수석 부사장 겸 매니징 디렉터는 “오늘날 소규모 비즈니스는 관리가 용이하며 24/7 주요 사업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씨게이트는 이러한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씨게이트는 개인 사업자부터 50명의 직원이 함께 일하는 사무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통해 모든 중소규모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밝혔다.

‘앱 매니저(App Manager)’

'씨게이트 NAS OS4'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씨게이트와 제3업체가 제공하는 앱을 추가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씨게이트 NAS'와 'NAS Pro'에는 출고 당시 아래와 같은 5개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있으며, 제품 구매 후 더 많은 앱을 추가 설치할 수 있다.

l  ‘씨게이트 안티 바이러스(Seagate Antivirus)’: NAS에 저장된 파일을 스캔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부터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l  ‘씨게이트 서베일런스 매니저(Seagate Surveillance Manager)’: 수천 가지 종류의 IP 카메라 모델과 호환되는 앱으로 이벤트 및 일정을 기반으로 녹화 기능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 감시가 가능하다.

l  ‘워드프레스(WordPress)’: 정교한 디자인 기능을 갖춘 무료 오픈 소스 퍼블리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쉽게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  ‘나만의 클라우드(Own Cloud)’: NAS와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 웹을 통해 자유자재로 사용자의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l  ‘비트토렌트 동기화(BitTorrent Sync)’: 신뢰할 수 있는 장치로 등록된 모든 기기에서 안전하게 파일 및 폴더를 동기화하고 공유할 수 있는 툴이다.

‘씨게이트 NAS’

'씨게이트 NAS' 비즈니스 스토리지는 2-베이와 4-베이 모델로 나뉜다. 마블(Marvel) ARM 1.2GHz 프로세서와 512GB의 RAM을 갖춘 '씨게이트 NAS'는 최대 25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SOHO 비즈니스에 맞게 설계됐다. '씨게이트 NAS'의 권장소비자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베이 모델의 경우 2TB 2-베이(총 4TB 용량) 모델 56만 4천 3백원부터 4TB 2-베이(총 8TB 용량) 모델 75만원까지, 4-베이 모델의 경우 2TB 4-베이(총 8TB 용량) 모델 1백 11만 7천 2백원부터 4TB 4-베이(총 16TB 용량) 모델 1백 48만 8천 8백원까지 다양하다.

‘씨게이트 NAS Pro’

'씨게이트 NAS Pro'를 이용하면 비즈니스 생산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인텔의 최신 듀얼 코어 1.7GHz C2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첫 제품인 '씨게이트 NAS Pro'는 다수의 사용자와 복잡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씨게이트 NAS Pro''는 빠르고 빈번한 파일 공유를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대역폭을 갖췄으며,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씨게이트 NAS Pro'는 2-베이, 4-베이, 6-베이 모델로 구성됐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TB 2-베이(총 4TB 용량) 모델 98만 3천 5백원부터 4TB 6-베이(총 24TB 용량) 모델 2백 88만 4천6백원까지 다양하다. 인텔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2GB의 RAM을 갖춘 '씨게이트 NAS Pro'는 최대 5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소규모 비즈니스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국내 판매처

‘씨게이트 NAS’와 ‘NAS Pro’는 현재 주식회사 위드 앤 아이티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컴퓨존, 아이코다 등 온라인 IT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