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반도체, 싱글-레이어 센서와 함께하는 트루터치 솔루션, 중국 반조사의 신형 스마트폰 터치스크린에 채택
  • 2013-03-14
  • 편집부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중국의 휴대폰 솔루션 제공업체인 반조 커뮤니케이션 (Vanzo Communication Inc. / www.vanzotec.com/)사가 자사의 X1 시리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해 트루터치 (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이 터치스크린은 진정한 싱글-레이어 센서 패널과 함께 고성능 정밀도와 응답성을 전달하는 싸이프레스의 SLIM® (Single-Layer Independent Multi-touch) 센서를 사용하고 있다. SLIM 센서는 휴대폰이 핀치, 줌, 넘기기, 드래그, 스와이프 및 기타 두 개 이상의 손가락을 필요로 하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제스처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SLIM은 생산중인 업계 최초의 진정한 싱글-기판의 싱글-레이어 (single-layer) 인듐 주석 산화물 (ITO) 터치스크린 센서이다. 경쟁 솔루션들과는 달리 SLIM은 추가적인 절연 레이어나 브리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세컨드 센서 레이어가 필요 없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은 종종 터치스크린 모듈의 가장 비싼 부분인 센서 비용을 4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싱글-레이어 구조는 또한 센서 모듈의 두께도 크게 줄여준다. SLIM 센서 기술과 관련한 동영상은 www.cypress.com/go/truetouch에서 참조할 수 있다.

"현재 중국 시장에 있는 많은 스마트폰은 비용 때문에 정전식 (커패시티브) 터치스크린을 제공하지 않거나 기본적인 터치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LIM 센서는 Vanzo X1 시리즈 휴대폰을 위한 뛰어난 멀티-터치 및 제스처 추적기능을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우리는 주요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대규모 시장에서의 스마트폰에 대한 진정한 차별화 요인이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라고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싸이프레스 싱글-레이어 SLIM 센서는 뛰어난 멀티-터치 터치스크린 성능을 전달하면서 X1 시리즈 휴대폰의 세련된 디자인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중국의 대량 스마트폰 시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서 SLIM 센서를 제공할 수 있게 해 주고 있습니다." 라고 리우 저밍 (Liu Junming) Vanzo 제너럴 매니저는 말했다.

기존의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오늘날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필요한 정확성과 선형성을 전달하기 위해 더블-레이어 센서를 사용하고 있다. 싸이프레스 고유의 알고리즘은 사용자 경험 및 민감한 비용의 탁월한 조합을 위한 투-레이어 (two-layer)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싱글-레이어 SLIM 센서로 인터페이스 한다. SLIM 센서는 가장 얇은 터치스크린 휴대폰을 만들기 위해 커버 유리에 직접 넣을 수 있다. 아울러, SLIM의 센서 패턴은 정상적으로 최종 제품의 각 측면에 약 2 mm인 사이즈 베젤 에 대한 요구조건을 없애줄 수 있는 훨씬 더 독특한 패턴이다. 이러한 기능은 OEM 업체들이 휴대폰의 폼팩터를 변경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를 더 크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경계 없는 디스플레이 모듈을 가능하게 해 준다.

싸이프레스 트루터치 (TrueTouch):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 솔루션은 진정한 싱글-레이어 센서 지원, 방수, 1-mm 패시브 스타일러스펜 지원, 호버 (hover) 기능, 매우 잡음이 심한 충전기에서도 휴대폰을 작동 할 수 있게 해주는 차저 아머 (Charger Armor) 기능 등을 비롯하여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트루터치 디바이스는 노이지 RF 및 LCD 환경에서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게 해 주는 커패시티브 센싱 기술 특허로 싸이프레스의 탁월한 노이즈 내성 기능을 제공한다. 트루터치 솔루션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touch.cypress.com를 참조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