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차세대 통합 데이터관리 신제품 심파나 10 출시
  • 2013-02-27
  • 편집부

통합 데이터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컴볼트 (www.commvault.com, 지사장 권오규)가 기하 급수적인 데이터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데이터관리 지원을 위한 자사의 단일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심파나 10(Simpana 1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선제적으로 출시된 이번 심파나 10은 특히 관리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많은 기업들 특히 CIO들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품은 특히 처음으로 기업 내 IT 담당자뿐만 아니라 일반 직원들이 데이터 검색, 액세스, 정보 생성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서 데이터 사용 편리성이 크게 증가되었다.

IDG보고서는 외부에서 데이터 접근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이 75%에 달한다고 보고한 바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모든 기기에서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고 손쉽게 접근하는 것에 관심 있어 하는 기업은 87%에 달했다.

심파나 10은 사용 기기에 상관없이 기업 데이터에 셀프 서비스 형식으로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300 가지 이상의 새 기능을 추가하여 스토리지 인프라 비용을 최대 50% 절감시켜 준다. 컴볼트는 이 외에도 자문 서비스와 전문 서비스, 교육, 지원 프로그램 등을 함께 제공해 기업 데이터 환경의 최적화를 지원한다.

컴볼트 회장 겸 CEO인 밥 해머(Bob Hammer)는 “오늘날의 CIO들은 빅데이터라는 거대한 도전 앞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적 방안들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하고, “기업들은 최적의 순간에 최적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데, 심파나 10은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줄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또한 “컴볼트의 ‘창조적 해결 (Solving Forward)’이라는 기업 철학을 뿌리로 하는 이번 심파니 10은 고객들에게 통합 데이터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주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컴볼트는 오늘부터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Power of 10” 행사를 통해 심파나 10을 공식 출시한다.

데이터 가치 증가

심파나 10의 단일 아키텍처는 모든 백업 및 아카이브 데이터를 단 하나의 프로세스로 수렴해 이를 컨텐트스토어(ContentStore)라는 가상 저장소에 저장, 전사적으로 해당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심파나 컨텐트스토어는 자동화된 콘텐츠 기반 유지, 제3자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 통합과 같은 미래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만든다.

시간, 위험, 비용 감소

기업들이 백업과 통합된 하드웨어 스냅샷과 같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복구하기 위한 선진 기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컴볼트는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감소시키는 통합 데이터관리 솔루션을 공급하며 데이터관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새로운 데이터 보호와 아카이빙 기능은 행정을 간소화하고, 인프라스트럭처를 감소하며 가상화 및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 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SnapProtect라 불렸던 인텔리스냅 스냅샷 관리 소프트웨어(IntelliSnap™ snapshot management)는 애플리케이션, 하드웨어 플랫폼, 가상 서버에 대한 거의 즉각적인 자동 복구 기능을 지원하며,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 및 개선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12 하이퍼-V(Microsoft Windows Server 2012 Hyper-V)를 위한 새로운 지원,  IBM DB2, 로터스 노트(Lotus Notes), SAP 그리고 오라클(Oracle)의 통합의 개선; 운영을 간소화하는 통합 스탭샷 및 백업 정책;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개발, 비즈니스 분석을 가속화하는 스냅샷 클로닝 결합- 원패스(OnePass)와 익스체인지(Exchange)의 통합은 메시지 단위 복구를 위한 메일박스 단위의 프로텍션을 제공해 이메일 아카이빙의 효용성 및 비용 대비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원패스는 추가 인프라 없이 백업과 아카이브, 리포팅을 집중시킴으로써 분산돼 있는 프로세스 및 데이터 저장 과정을 생략, ‘흔적이 남지 않는 아카이빙(Zero footprint archiving)’과 2배 빠른 이메일 서비스, 아카이브 보호 등을 실현해 준다. 새로 도입된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플러그인(Microsoft Outlook plug-in)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아웃룩 프로그램에서 직접 자신의 PC나 컨텐트스토어 내에 아카이빙 된 이메일을 검색하고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준다.

- 하이퍼-V, VM웨어 v스피어 5.1(vSphere 5.1), v클라우드 디렉터 5.1(vCloud Director 5.1) 등과 밀접한 교차 운영이 가능하기에 기업들이 가상 환경 하에서 자동 디스커버리, 보호, 복구 등을 이용해 클라우드 스케일을 구성하도록 돕는다.

- 중복 제거를 거친 데이터 카피를 각종 스토리지 티어에 복사하는 것에서부터 버튼 클릭만으로 서버를 하이퍼-V나 VM웨어 가상 머신으로 복구시키는 기능에 이르기까지 재해 복구 비용과 복구 시간을 절약시켜주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