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모터 제어 솔루션 위한 고성능 모터개발키트 공개
  • 2020-11-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온세미컨덕터는 1Kw 미만에서 10kW 이상 용량대를 아우르는 효율적인 모터 제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고성능의 유연한 모터개발키트(Motor Development Kit, 이하 MDK)를 공개했다.

전기모터는 선진국들이 생산하고 소비하는 전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지만, 이들 모터의 대다수는 평균 효율이 44%에 불과한 AC 유도 모터다. 모터 설계자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이러한 모터와 다른 유형의 모터가 부하조건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이해하고, 다양한 가변 운전 조건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온세미컨덕터의 MDK는 에너지 사용량 개선에 대한 시급한 요구를 해결한다.

 
                                <온세미컨덕터의 모터개발키트>

MDK는 그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UCB(Universal Controller Board)에 연결된 파워보드 중 하나로 구성된다. 파워보드는 고전압 통합 모듈에서 저전압 디스크리트 MOSFET에 이르기까지 온세미컨덕터 모터 구동용 인버터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UCB는 공통 제어 플랫폼으로, 엔지니어가 여러 유형의 모터와 다양한 전력 상황에서 대체 모터 제어 기법을 평가할 수 있도록 모든 파워보드와 연결된다.

지능형 모터 제어는 유연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접근방식이 요구된다. UCB는 자일링스(Xilinx)의 징크(Zynq)-7000 시스템온칩(SoC) 제품군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강력한 디바이스는 두 개의 Arm 코어텍스(Cortex)-A9 프로세서 코어를 FPGA 패브릭과 통합해 최적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보드는 10채널의 차동 ADC, 12개의 PWM 채널, 그리고 다수의 구성가능한 디지털 주변장치를 갖추고 있다. 통신 포트에는 USB, JTAG, UART와 기가비트 이더넷 PHY가 포함된다.

효율적인 모터 제어법은 온세미컨덕터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다. 온세미컨덕터는 다양한 경험과 디스크리트 기기, IPM(Intelligent Power Modules), TM PIM(Transfer Molded Power Integrated Modules)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MDK는 엔지니어들이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기술을 통합해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 MDK는 가변속 모터 인버터 솔루션 평가를 위한 획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모듈식 에코시스템은 동급 최고의 온세미컨덕터의 전력 소자를 이용하여 개발한 UCB와 여러 전력 평가보드를 포함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지원은 자일링스의 HLS(High-Level Synthesis)용 비바도 디자인 수트(Vivado Design Suite)를 통해 이뤄진다. UCB는 또한 자일링스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PYNQ를 통해 파이썬(Python)으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기업 전략 및 마케팅 부문 수석 담당자 알리 후세인(Ali Husain)은 “온세미컨덕터는 이미 가변 모터 제어에 최적화된 광범위한 파워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MDK는 이러한 기술을 단일 에코시스템 통합해 설계자가 보다 효율적인 모터 제어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소프트웨어   #모터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