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개발 위험 줄여주는 고집적 IoT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제공
  • 2020-10-2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IoT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펌웨어 개발 위험을 줄이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의 고집적 IoT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잘 알려진 PSoC® 64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에 Trusted Firmware-M 임베디드 보안, Arm® Mbed™ IoT OS, Arm Pelion™ IoT 플랫폼을 결합하여 고객들은 별개의 보안 펌웨어를 개발할 필요 없이 IoT 제품을 보안적으로 설계, 관리 및 업데이트할 수 있다. Pelion-Ready와 Mbed OS-Enabled 솔루션은 PSA 인증* 레벨 1을 달성하여 최고 수준의 보안을 자랑한다.



인피니언의 IoT, 컴퓨팅, 무선 사업부 선임 부사장인 비크람 굽타 (Vikram Gupta)는 “여러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IoT 제품 구매를 꺼리는 가장 큰 걸림돌이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대한 염려인 것으로 나타났다. 파트너사인 Arm과의 협력으로, 인피니언의 IoT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첨단 보안과 오픈 소스 펌웨어를 결합하여 자사 제품을 손쉽게 연결하고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PSoC 64에 Trusted Firmware-M을 구현하여 디바이스 보안 구현을 크게 간소화한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구성가능한 컴포넌트들을 제공하여 PSA Functional API를 가능하게 하고 Arm 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보안적인 프로세싱 환경 (SPE)을 생성한다. IoT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PSoC 64 RoT를 통해서 자사 최종 제품에 수월하게 PSA 인증을 달성할 수 있다.

Arm의 부사장이자 IoT 플랫폼 총괄 책임자인 찰렌 마리니 (Charlene Marini)는 “고객들은 보안적인 RoT (root of trust) 기반의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IoT를 빠르고 보안적으로 개발, 구축, 관리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이 솔루션은 Arm 기반 PSoC 64 보안 MCU, Pelion Device Management, Mbed OS, Trusted Firmware-M을 통합하고 PSA Certified 레벨 1 인증을 취득하여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서 IoT 보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Pelion Device Management는 프로비저닝에서부터 디커미셔닝에 이르는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보안적인 디바이스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Arm Cortex-M4 코어와 RoT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전용 코프로세서인 Arm Cortex-M0+ 코어를 결합한 듀얼 코어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PSoC 64는 IoT-AdvantEdge™ 솔루션의 일부이다. IoT-AdvantEdge는 모든 필요한 빌딩 블록들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IoT 제품을 출시하도록 한다. 또한  항시 제공되는 커넥티비티에 보안과 로컬 프로세싱까지 통합 지원함으로써 설계 작업을 단순화한다.

인피니언이 싸이프러스 반도체를 인수하면서 PSoC 64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인이 자동차, 산업용, IoT 시장을 위한 인피니언 반도체 포트폴리오의 일부가 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