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VA, 차세대 모션기술 개발 위해 OPC 등과 협력
  • 2020-09-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OPC UA 모션으로 처음 게시될 예정

OPC Foundation, ODVA 및 Sercos International이 차세대 모션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모션 기술은 Sercos 기술 및 ODVA의EtherNet/IPTM 용 CIP 모션 기술에 대한 후속 업데이트와 함께 OPC UA 모션으로 처음 게시될 예정이다. 이 기술개발은 PLC/모션 컨트롤러, 표준 드라이브/주파수 변환기, 포지셔닝-드라이브, 서보-드라이브, 모션-인코더, 모터와 같은 모션 장치에 대한 공통 정보 모델을 기반으로 컨트롤러와 드라이브 간에 모션제어 기능을 배포할 수 있는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스타터 및 전원 공급 장치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5월 18일 새로운 OPC UA 모션 워킹 그룹(WG)이 시작되었다. 새로운 워킹 그룹(WG)은 FLC의 모션단면을 지정하여 모션 자동화를 위한 벤더 간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모션제어 분야에서 잘 알려진 많은 산업 자동화 제조업체가 이 WG내에 표시되어 개별 및 프로세스 제조에서 모션 자동화를 위한 균일하고 전 세계적으로 조정된 표준을 보장한다. 이 새로운 모션사양은 TSN 네트워크 액세스 유무에 관계없이 PubSub[발행구독모델]를 사용하며 OPC UA Safety와 결합하여 중앙집중식 및 비 중앙집중 식 모션 솔루션 개념에 대한 모든 관련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

OPC Foundation의 FLC Initiative 이사인 피터러츠[Peter Lutz]는 “OPC UA Motion은 OPC UA 프레임 워크의 중요한 확장으로, OPC UA 안전 결정성 통신 및 Ethernet-APL/SPE와 함께 컨트롤러 간뿐만 아니라 시맨틱한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며, “공장과 프로세스 자동화의 사용 사례를 비롯하여 모든 수준의 센서에서 MES/ERP 및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센서에서 완전히 확장 가능한 기술로 OPC UA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종 사용자에게 동급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FLC Initiative는 기존 조직의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모션 솔루션을 선택했다. 결과적으로 CIP Motion 및 Sercos 사양은 OPC UA Motion의 기반이 되는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결정되었다. 또한 ODVA와 Sercos International은 OPC Foundation과의 기존 협업을 기반으로 하고 기술의 최종 사용자에게 ODVA의 EtherNet/IPTM 및 Sercos의 최종 사용자에게 확장 된 솔루션 세트와 향상된 모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