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자사 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이 써드파티 IoT 보안 인증 획득
  • 2020-09-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갈수록 늘어나고 점점 더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맞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보호하도록 특화된 자사의 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이 PSA Certified와 ioXt 얼라이언스로부터 써드파티 IoT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큐어볼트(Secure Vault)는 오는 9월 10일(한국 시간 기준)부터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EFR32MG21B 멀티프로토콜 무선 So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무선 SoC는 IoT 보안 표준화를 지원하고 IoT 제품 출시의 걸림돌이 되는 보안 문제를 제거하겠다는 취지로 Arm이 공동 설립한 포괄적인 보증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PSA Certified 레벨 2 인증을 획득했다. EFR32MG21B는 PSA Certified 레벨 2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무선 제품이다.



Arm의 수석 시스템 설계자이자 펠로우인 앤디 로즈(Andy Rose)는 "소형 저전력 센서에서부터 고성능 IoT 기기에 이르기까지, 칩 레벨에서부터 보안이 구축되어야 강력한 기반을 보장할 수 있다"며, “실리콘랩스는 이것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PSA Certified 레벨 2를 획득하여 대중적인 IoT 시장을 위한 SoC의 보안성을 강화함으로써 더욱 다양화하는 소프트웨어 공격으로부터 고객들을 보다 철저하게 보호한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xG22 썬더보드와 EFR32MG21B 개발 키트 또한 IoT 보안 관련 글로벌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ioXt 얼라이언스의 SmartCert 보안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ioXt 얼라이언스는 인증 승계를 허용하기 때문에 실리콘랩스의 xG22와 xG21B를 사용하는 IoT 기기 제조사는 모두 실리콘랩스의 ioXt 인증을 활용할 수 있어,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ioXt 인증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ioXt 얼라이언스의 브래드 리(Brad Ree)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실리콘랩스는 오래 전부터 IoT 분야를 선도해 오면서 디바이스 보안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밝히고, "xG22 썬더보드에 대한 ioXt SmartCert 획득은 스마트 홈, 스마트 리테일, 휴대용 의료기기 시장에 강력한 영향을 가진 보안과 그 투명성에 대한 실리콘랩스의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IoT 사업을 총괄하는 매트 존슨(Matt Johnson) 수석 부사장은 "보안에 대한 위협은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이는 IoT 제품 개발자들에게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자원이 제한적인 IoT 제품의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며, “고객 정보와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모델이 금전적인 대가를 요구하는 해커들에게 점점 더 공격 대상이 되고 있고, IoT 보안에 관한 법제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연결된 세계에서 IoT 제품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필수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실리콘랩스는 보안 커뮤니티, 고객, 그리고 써드파티 보안 전문가와 협력하여 현재는 물론 미래의 연결된 IoT 기기를 보호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oT 산업계의 이들 주요 인증 기관들이 실리콘랩스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강력한 보안을 접목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과 혁신적인 보안 기술들을 인정한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보안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