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오토모티브 IC 포트폴리오는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자동차 설계”

  • 2020-07-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라이트, 인포테인먼트, ADAS, 전력 관리 등 솔루션 제공해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는 라이트, 인포테인먼트, 첨단운전자지원 시스템(ADAS), 전력 관리, 전기자동차(EV) 파워트레인, 보안, 차체 전장용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맥심의 오토모티브 IC 포트폴리오는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자동차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맥심은 설계자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항상 변화하는 까다로운 자동차 설계 요건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과 기능을 제공한다.

맥심의 오토모티브 주요 IC 포트폴리오로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MAX17853 ▲ 트랜스 임피던스 증폭기 MAX40660/1 ▲자동차 디스플레이 솔루션 MAX16923이 있다.


 Best Product 3 

1. 중대형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셀구성 타깃


배터리 관리 시스템, MAX17853


MAX17853은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용 배터리 팩과 같은 중대형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셀 구성을 타깃으로 한다.

14-채널, 고전압 데이터 획득 시스템은 온도와 배터리 전압 및 통신에 대해 ASIL D 규격 준수를 지원한다. 이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SAR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를 통해 전압과 온도를 오차 범위 +/-2mV 이내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측정해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MAX17853은 SAR ADC를 기반으로 평균 측정 방식이 아닌 빠르고 즉각적인 측정이 가능해 건전지의 실제 충전 및 상태 파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플렉스팩(FlexPack) 아키텍처를 통해 단일 보드에서 8~14개의 배터리 팩을 신속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MAX17853은 중대형 셀 구성에 대해 관리 솔루션 중 유일하게 셀 전압과 온도, 통신 관련 ASIL-D 규격을 준수해 가장 높은 수준의 시스템 안정성을 구현한다. 첨단 배터리 셀 밸런싱 시스템은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고 각 셀을 시간과 전압별로 자동 밸런싱해 과충전 위험을 최소화한다.


2. 자동차 LiDAR 애플리케이션 광학 거리 측정 수신기 지원


MAX40660, MAX40661 트랜스 임피던스 증폭기


이 증폭기는 자동차 LiDAR 애플리케이션의 광학 거리 측정 수신기를 위해 광대역폭과 저전력 모드를 제공한다. MAX40660/1은 동일한 모듈 크기 내에서 경쟁 솔루션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32개 추가 채널을 수용함으로써 고속도로에서 시속 16km 더 빠른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저잡음, 고이득, 낮은 그룹지연, 과부하로부터의 신속한 복원이 특징이다. MAX40660의 대역폭이 490MHz인 반면에 MAX40661의 대역폭은 160MHz이다. 이 소자는 고속의 나노세컨드 입력 전류 펄스를 증폭함으로써 높은 분해능을 제공하고 2.1pA√Hz의 잡음밀도로 높은 시스템 정확성과 장거리 운용을 구현했다. 두 소자 모두 ASIL 규격 준수를 지원한다.


3. 다양한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제품



워치독이 탑재된 4출력 디스플레이 전력 솔루션, MAX16923


MAX16923은 높은 집적성을 제공하며, 하나의 IC에 고전압?저전압 벅 컨버터, 고전압?저전압 LDO, 전자파간섭(EMI) 완화, 워치독 타이머를 탑재했다.

고도의 집적성 덕분에 기존 4~5개 IC로 구성해야 했던 자동차 전력 솔루션을 큰 온도 증가 없이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복잡성을 줄여준다. 전력 솔루션 크기를 경쟁사 대비 최대 50퍼센트까지 줄이고 PCB 크기와 부품(BOM) 비용도 낮춰준다. 이를 통해 자동차 설계자들은 차량 한 대 당 장착되는 디스플레이 수를 2~5개 이상 늘릴 수 있다.

또한 이 전력관리용 IC는 자동차 TFT 디스플레이의 메인 레일을 수용한다. 내장형 고전압 벅 컨버터는 배터리 전압을 5V 또는 3.3V의 중간 레일로 변환해준다. 저전력 벅 컨버터는 이 전압을 3.3V, 1.8V, 1.2V, 또는 1.1V로 조정한다. 고전압의 상시작동, 저대기전류 선형 레귤레이터는 3.3V에서 전력을 공급하는 반면 저전력 선형 레귤레이터는 3.3V, 1.8V, 1.5V 또는 1V의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또한 프로그램이 가능한 스위칭 주파수, 확산 스펙트럼, 슬루율 제어 스위칭, 온도 차단 보호 등의 기능을 통해 견고하고 저소음 신호에 대한 간섭(EMI)을 줄여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