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우리의 목표는 친환경, 안전, 스마트한 미래 모빌리티 구현”
  • 2020-07-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ADAS/자율주행, CO₂ 배출 저감 및 커넥티비티 주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는 차량용 반도체 세계 선도 업체를 자부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동차 산업의 3대 메가트렌드인 ADAS/자율주행, CO₂ 배출 저감 및 커넥티비티에 주목하고 이에 주력하고 있다. 교통사고 부상자와 사망자 수를 감소시킬 수 있는 ADAS/자율주행이 도입되어 확산되고 있으며, 이산화탄소(CO₂) 배출을 추가로 감축하는 문제가 시급하다. 또한, 자동차가 영구적으로 인터넷에 연결되고 사물 인터넷 (IoT)의 일부가 되므로, 자동차 커넥티비티의 증가와 데이터 보안 강화에 대한 요구가 높다.

‘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품질 바탕으로 지난 40년간 전장용 반도체 시장을 이끌어’

인피니언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스마트한 미래의 모빌리티 구현을 선도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지난 40년간 전장용 반도체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으며, 파워트레인, 샤시, 편의 및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마이크로컨트롤러, 지능형 센서, RF 애플리케이션 용 송수신 IC, 레이더, 전력반도체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Best Product 3 

1. 자율주행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채택돼



ISO 26262:2018 ASIL-D 인증 취득한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


인피니언의 2세대 AURIX™(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ISO 26262 표준 최신 버전에 따라 최고 수준의 ASIL D 인증을 받은 업계 최초의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이다.

AURIX 제품군은 안전이 요구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자율주행을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안전 호스트 컨트롤러로서 AURIX가 채택되고 있으며, 레이더 시스템의 센서 데이터 처리, 엔진 및 트랜스미션 제어, 제동, 에어백, 스티어링 시스템, 중앙 게이트웨이, 도메인 제어 유닛,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그 밖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상업용 차량이나 로봇 같이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AURIX TC3xx 디바이스는 각기 300MHz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포함하며, 6개 코어 중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 (Lockstep) 코어를 갖고 있다.


2. OptiMOS™ 5 기술 기반의 80V 및 100V MOSFET



마일드 하이브리드카 위한 MOSFET 포트폴리오 확장


인피니언은 다양한 48V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OptiMOS™ 5 기술 기반의 80V 및 100V MOSFET을 위한 새로운 패키지를 만들었다.

인피니언은 OptiMOS 5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온 저항을 갖는 80V 및 100V MOSFET 제품을 제공하며, 가장 낮은 온 저항은 1.2mΩ이다. 스타터 제너레이터, 배터리 스위치, DC-DC 컨버터 등 높은 전력 밀도가 요구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피니언은 TOLx 패키지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의 TOLL (TO-Leadless, 10mm×12mm) 제품을 기반으로 하며, 표준 구리 서브스트레이트 PCB를 사용하고 최대 300A 전류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은 다음 단계로 TOLT (TO Leads Top-Side Cooling) 패키지를 도입한다. 이 패키지는 PCB가 아니라 패키지 상단면으로 열을 소산시켜서 냉각을 한다. 따라서 전력은 20퍼센트 이상 높이면서 보드에 필요한 냉각을 줄일 수 있다. TOLT 제품은 2021년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3. 100kW부터 200kW까지 다양한 성능대의 인버터에 사용



빠르고 유연한 전기차 개발 위한 HybridPACK 전력 모듈


다양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를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든 xEV 메인 인버터용 전력 모듈은 100kW부터 200kW까지 다양한 성능대의 인버터에 사용하도록 4개의 새로운 HybridPACK™ Drive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낮은 성능대 제품인 HybridPACK Drive Flat(FS660R08A6P2Fx)과 HybridPACK Drive Wave (FS770R08A6P2x)는 100kW~150kW 인버터를 위한 비용 최적화된 제품이다. 높은 성능대 제품인 HybridPACK Drive Performance (FS950R08A6P2B)는 200kW 인버터에 적합하다. 기존 모듈과 동일한 PinFin 베이스플레이트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HybridPACK DSC(double sided cooling)를 업그레이드한 HybridPACK DSC S2도 있다. 이 모듈은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용으로 80kW 대의 메인 인버터에 적합하며 높은 전력 밀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자동차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